추경호 프로필 과거 학력 가족
추경호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가족
윤석열 정부의 첫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추경호 국민의 힘 의원이 유력하다고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추경호 의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추경호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학력 군대 재산 가족 아내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경호 프로필 정보 |
추경호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60년 7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63세 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출생이고 가족은 아내(부인) 김희경과 자녀 딸 2명이 있어요. 학력사항 계성고등학교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 - 오리건 대학교 경제학 석사 수료이며 군대는 폐결핵활동성 미정으로 면제라고 합니다. 지역구 대구 달성군 2선 국회의원이고 소속 정당은 '국민의 힘' 입니다.
추경호 과거이야기 |
추경호는 과거 1981년 제25회 행정고시에 합격하며 공무원으로 근무하였습니다. 주로 행정자치부와 환경부, 기획재정부 등에서 근무하였는데 이명박 정부때는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 대통령비서실 경제금융비서관 겸 비상경제상황실장,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하였어요. 박근혜 정부에서는 초기에 기획재정부 제1차관, 국무조정실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윤석열 정부의 첫 경제부총리로 유력하게 거론이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추경호는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누리당 공천을 받았고 친박 계보로서 대구광역시 달성군 선거구에 출마해 당선이 되며 국회의원이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박근혜 대통령 탄핵 표결의 찬반 여부를 묻는 지역 언론의 설문조사에서 탄핵에 반대한다는 의견을 표명했으며 태극기 집회에 참석하며 친박 인사로 분류되어 있죠. 하지만 계파와는 무관하게 정책통, 실력이 있는 국회의원으로 평가 받는데 경제정책과 금융정책 양쪽을 모두 섭렵한 경제통으로 꼽히는 의원입니다.
추경호는 21대 총선에서도 대구 달성군에 공천을 받았고 압도적인 득표율로 재선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추경호는 자유한국당 대표였던 황교안의 최측근이며 친황 계파의 대표주자로 일컬어지고 있으며 법무장관이던 황교안이 2015년 총리가 되면서 당시 국무조정실장이었던 추경호 의원과 호흡을 맞추기도 하였어요. 그래서인지 친박과 비박의 관계가 나쁘지만 비박 주요 인사인 유승민 의원과도 나쁘지 않은 관계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가상자산 비과세 한도를 250만원에서 5,000만원까지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소득세법 개정안을 논의하였다가 초경호 의원의 반대로 무산이 되기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