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종면 프로필 과거 학창시절 기자시절 해직 복직 선거이력 키
노종면 프로필 학창 시절 기자 해직 복직
국회의원 노종면의 최근 소식으로는 국회 과방위 회의에서의 모습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노종면 의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국회의원 노종면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학창 시절 고향 학력 기자시절 군대 YTN 해직 복직 인스타 유튜브 결혼 부인 아내 자녀 선거이력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노종면 프로필 정보
- 노종면 과거 학창시절
- 노종면 기자시절 해직 복직
- 노종면 선거이력
노종면 프로필 정보
나이 - 1967년 9월 15일 (56살)
고향 -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동
신체 - 키 179cm
학력 - 부평고등학교,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졸업
종교 - 천주교
군대 - 육군 수도군단 상병 복무만료
소속 정당 - 더불어민주당
지역구 - 인천 부평구 갑
노종면 과거 학창 시절
노종면은 언론인 출신 정치인입니다. 노종면은 인천광역시 부평구에서 태어났으며 인천산곡초등학교, 부평동중학교, 부평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1987년 고려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에 입학하였어요. 1988년 10월 24일 육군 방위병으로 입대하여 수도군단에서 행정병으로 복무했고, 1990년 4월 13일 상병으로 소집해제 되었습니다. 노종면은 고려대학교 진학 후 집회 시위에는 참여했지만 적극적인 운동권은 아니었다고 하는군요.
노종면은 자신의 전공인 법에도 큰 관심이 있지도 않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1993년 2월에 대학교를 졸업하고 아버지께 PD가 되겠다고 말씀드렸다고 합니다. 그러자 아버지께서 YTN 신입기자 모집 광고문을 들어와 시험을 보라고 하셨는데, 당연히 떨어지겠거니 하고 응시를 했다가 1994년 9월에 합격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노종면은 YTN 공채 2기로 기자가 된 후, YTN 보도국에서 사회부, 기동취재팀, 경제부, 국제부 등을 거쳤고 뉴스 프로그램 PD와 앵커로도 활동을 하였습니다.
노종면 기자시절 해직 복직
특히 노종면은 시사 보도 프로그램의 새 영역을 개척한 '돌발영상'을 최초로 기획하고 제작하였습니다. '돌발영상'은 인지도가 낮은 케이블방송 YTN을 색깔 있는 보도채널로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킨 촉매제였고 2003년 12월, '돌발영상' 제작 공로로 '올해의 YTN 대상'을 받았고 이듬해에는 한국방송기자클럽의 'BJC보도상 특별상'을 수상하였어요. 그밖에 한국 방송 최초의 데일리 90분 생방송 뉴스인 '뉴스퍼레이드'를 제작했고, PD 겸 앵커로서 YTN의 간판 뉴스였던 '뉴스창'을 기획, 제작하고 진행하였습니다.
노종면은 2008년 8월 YTN 노조 위원장으로 당선이 되었습니다. 노종면은 YTN 노조위원장으로서 이명박 정부의 언론정악에 맞서 싸우다가 해직이 되었는데 노종면의 해직을 두고 YTN 기자들은 "노종면은 100명 분의 일을 해내는 사람인데..." 하며 안타까워했다고 하는군요. 오랜 시간의 다툼 끝에 2018년 12월 3일부터 '노종면의 더 뉴스'를 통해 10년 만에 YTN 앵커로 복귀하게 되었죠. 하지만 YTN 민영화 방침이 노골화되고 YTN 내부의 자포자기 분위기가 확산하던 2023년 3월 사표를 내고 YTN 복직 5년 8개월 만에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노종면 선거이력
노종면은 2024년 2월 2일, 더불어민주당 14호 영입인재로 영입이 되었습니다. 노종면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인천 지역구 후보로 출마를 원했고 더불어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 측에서 노종면을 부평구 갑에 전략공천하기로 하면서 노종면이 자라난 고향 부평구로 돌아오게 되었어요. 이후 4월 10일 열린 총선에서 당선되면서 초선 국회의원이 되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좋은 정치 보여주는 노종면 의원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노종면 관련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