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응경 프로필 나이 재혼 남편 이진우 자녀

배우 이응경의 최근 소식으로는 KBS1 드라마 '금이야 옥이야'에서 '황찬란'역으로 출연한다는 근황 소식입니다. 오늘은 이응경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이응경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리즈 고향 이혼 전남편 재혼 남편 이진우 자녀 근황 학력 작품활동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응경 프로필 정보

배우 이응경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66년 2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7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키 168cm, 혈액형 B형이네요. 최종학력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 졸업이며 가족 사항 남편 이진우가 있습니다. 1987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티앤아이컬처스'입니다.

▶이응경 과거 리즈시절

이응경은 1987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한 이후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특히 이응경의 데뷔 초 리즈시절 외모를 보면 놀랄 정도로 청순 미녀 외모임을 알 수 있죠. 사실 이응경이 연예인이 된 데에는 전남편이 연관되어 있다고 하는데 이응경의 친구 언니의 과외 선생님이 이응경의 전남편이라고 합니다. 당시 이응경의 전남편과 이응경은 나이 10살 차이가 났으며 당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생이었다고 하는군요.

▶이응경 전남편 결혼 자녀

이응경이 대학교 1학년 당시 전남편은 성균관대 대학원생이었는데 두 사람은 많은 나이차이에도 불구하고 사랑에 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응경의 집안에서는 결혼을 반대했지만 이응경은 임신 4~5개월 차에 가출을 했다고 하네요. 가출 후 부모님께 끌려가 집에 감금당한 이응경은 3일간 단식투쟁을 했고 결국 부모님께서도 결혼을 허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딸을 낳았고 대학을 중퇴한 다음 평범한 가정주부로 생활하다 연예인이 되었는데 이때 전남편의 힘이 있었다고 하는군요.

이응경은 전남편이 다니는 회사의 전자제품 카탈로그의 모델로 등장했고 곧이어 CF모델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1987년 KBS 특채 탤런트로 연기에 입문을 하게 되었어요. 당시 이응경은 남편과 딸이 있다는 사실을 밝히지 않았고 이응경의 남편은 이종사촌 오빠라고 말하며 매니저 역할을 하게 되었죠. 이후 소문이 조금씩 퍼지게 되었고 결국 1992년 유부녀라는 기사들이 폭로되었는데 이응경은 솔직히 인정하며 대중들의 호감도가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996년 4월 11일 총선 때 이응경의 전남편은 자민련 후보로 서울 성북을에 국회의원 출마했다가 낙선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조용히 지내던 이응경과 전남편 부부는 1999년 전남편과 현남편의 심야 난투극이 발생되며 화제가 되었죠. 당시 이응경의 전남편이 이진우의 바람을 의심하며 고소했고 이진우 역시 폭행으로 최갑수를 맞고소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사건은 쌍방이 고소 취하를 하며 재판까지는 가지 않게 되었어요.

 

이응경 리즈시절 보러가기

 

이진우 최근근황소식 보러가기

▶이응경 재혼 남편 이진우

하지만 이 사건으로 인해 이응경은 전남편과 이혼을 하게 되었는데 당시 이응경과 이진우는 1999년 MBC 아침드라마 '사랑을 위하여'에 함께 출연하며 열애설이 터졌고, 둘은 '동료 연기자일 뿐이다'라고 부인했어요. 이진우는 결혼 3년 만에 이혼을 해서 아들과 함께 살고 있었다고 하는데 이응경이 이혼을 한 지 1년이 지난 2001년 5월부터 정식으로 사귀기 시작해 2005년 재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각자 아들과 딸이 있었지만 한 가족이 되었고 남편 이진우의 최근 근황으로는 목사가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과 화목한 가족이 계속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김영호 프로필 리즈 부인 최수임 자녀 딸

김영호 프로필 리즈 부인 최수임 자녀 딸 배우 김영호의 최근 소식으로는 KBS1 드라마 '금이야 옥이야'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김영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