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상욱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인스타 키

펜싱선수 오상욱은 이번 2020도쿄 올림픽에서 사브르 금메달을 노리고 있습니다. 오상욱은 현재 남자 사브르 세계 랭킹 1위로 유력한 금메달 수상자 중 한 명으로 손꼽히고 있는 상태에요. 오늘은 펜싱선수 오상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오상욱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아내 고향 학력 인스타 금메달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상욱 프로필 정보

펜싱선수 오상욱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96년 9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26살 입니다. 고향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출생이고 키 192cm, 몸무게 84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대전매봉중학교 - 대전송촌고등학교 - 대전대학교 사회체육학과 졸업이고 주종목 사브르 입니다. 현재 성남시청 소속에 소속사는 '브리온컴퍼니'라고 합니다.

▶오상욱 과거

오상욱은 192cm의 큰 체격과 빼어난 순발력이 주무기 입니다. 보통 키가 크면 속도가 떨어지기 마련인데 오상욱은 키가 작은 선수들만큼 빠르고 민첩하다고 하네요. 체격에서 나오는 파워도 무시무시해서 외국 선수들에게는 '괴물'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오상욱은 과거 초등학생 때 펜싱을 접했고 중학교 1학년 때 펜싱 선수였던 2살 터울의 형을 따라 펜싱장에 처음 발을 디뎠다고 하네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펜싱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않아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다고 합니다. 금전적 부담뿐만 아니라 비인기 종목의 선수로서 밟아야할 고생길이 훤했기 때문이라고 하는군요.

오상욱의 아버지는 자동차 부품 판매업자였으며 어머니는 국방 과학 연구소에서 근무를 하셨다고 하는데 평범한 가정 아래서 자란 오상욱이 마스크나 재킷 하나에 수십만원씩 하는 펜싱을 하기는 쉽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상욱을 아예 펜싱 팀이 없는 중학교로 진학을 시키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상욱의 재능을 알아본 매봉중학교 감독은 부모님을 적극 설득했고 공부와 펜싱을 병행하던 중학교 2학년 때 1년 위 선배들을 모두 제압하는 등 소질을 보이자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전문 선수로 나서게 되었다고 하네요. 대전 교육청에서 펜싱 예산을 마련해 오상욱의 매봉중학교와 송촌고등학교 장비를 적극 지원했고 후원회에게 월 20만원의 장학금을 받으며 큰 도움이 되었으며 현재는 자신이 후원회의 회원이 되어 어려운 운동 후배들을 위해 후원금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오상욱은 중학교 저학년때는 키가 160cm 대였는데 졸업할 때쯤 키가 187cm까지 자랐고 결국 스피드까지 겸비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전국소년체전과 펜싱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을 휩쓸며 전관왕에 올랐고 고등학교 진학후에 사브르 최초의 고등학생 국가대표 선수로 발탁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고3때는 당시 세계랭킹 1위 구본길을 꺾는 파란을 일으켰으며 국가대표까지 선발이 되었어요. 이후 국제 대회에 출전해 계속해서 우승을 차지하였고 이번 2019년 세계선수권 개인전, 단체전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도 유력한 금메달 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아직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인 오상욱 선수, 이번 대회에서 좋은 실력으로 반드시 금메달을 목에 걸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김준호 프로필 과거 아내

김준호 프로필 과거 아내 아들 펜싱선수 김준호는 이번주 방송되는 JTBC 예능 '뭉쳐야 찬다2'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김준호는 이번 2020 도쿄올림픽 펜싱 국가대표로 금메달을 목에 걸고 돌

dictionarypeople.tistory.com

 

구본길 결혼 아내 인스타

펜싱선수 구본길이 내일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노는언니'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구본길 선수는 펜싱 사브르 대표주자로 얼마전 열린 첫 국내 대회 개인전에서 정상에 오르기도 하였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