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용혜인 프로필 고향 지역구 남편 자녀

기본소득당 상임대표이자 국회의원 용혜인은 여성가족부 장관 인사청문회를 통해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용혜인 의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용혜인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과거얼굴 학력 지역구 결혼 남편 자녀 아들 근황 인스타 MBTI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용혜인 프로필 정보
  • 용혜인 과거얼굴 이야기
  • 용혜인 남편 자녀 근황

▶용혜인 프로필 정보

국회의원 용혜인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90년 4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3살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부천시 출생이고 학력사항 경안고등학교 -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정치외교학 수료라고 하네요. 종교는 천주교이며 가족 관계 남편 박기홍과 자녀 아들 박단이 있습니다. 소속정당 '기본소득당', 지역구 비례대표이며 MBTI는 'ISTP'라고 합니다.

용혜인은 대한민국 비례대표 제21대 국회의원입니다. '기본소득당' 제3기 상임대표이며, 사회운동가 출신의 정치인이에요. 용혜인은 경기도 부천시에서 태어났고 한때 경기도 시흥시에서 잠시 유아기를 보낸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후 경기도 안산시에서 성장하였고, 경희대학교 사회과학부 정치외교학을 전공하였다고 하네요. 용혜인은 한진중공업 파업 사태 이후 사회운동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세월호 참사 이후, '가만히 있으라' 침묵 행진을 제안하기도 하였습니다.

용혜인은 기본소득당을 창당할 만큼 기본소득 관련 활동이 뚜렷한데 기본소득정치연대에서 대표를 맡기도 했으며, 21대 국회 현재 국회기본소득 연구포럼의 연구책임의원이기도 합니다. 타 정당인 더불어민주당 기본사회위원회 자문단장으로 위촉되기도 하였죠. 용혜인의 기본소득당 자체가 국내에서는 가장 페미니즘 성향이 강한 정당이라고 볼 수 있으며 용혜인 역시 아주 확고한 페미니스트이기도 합니다.

용혜인은 과거 금융위기로 아버지의 회사가 폐업하면서 학비와 생활비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 전선에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마지막 고등학교 방학 때 시작한 호텔 서빙 알바의 시급은 3500원이었다고 하는데 당시의 다채로운 알바 경험으로 인한 산전수전들은 이후 아르바이트 노동조합을 직접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네요. 경희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전공했는데 대학 재학 당시 경희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생회장을 역임했다고 합니다.

▶용혜인 결혼 남편 자녀 아들

용혜인은 2017년 남편 박기홍과 결혼식을 올렸으며 결혼 이후 2021년 5월 8일 자녀로 아들 박단을 출산하였습니다. 남편 박기홍은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시 서울시의원 선거에 출마한 적이 있다고 하며 용혜인은 2021년 7월, 생후 59일 된 아들과 함께 여의도 국회에 출근하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용혜인은 아들 출산 이후 국회의원은 출산휴가가 없어 남편이 육아 휴직을 냈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정치 보여주는 국회의원 용혜인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용혜인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용혜인 유튜브채널 보러가기

 

 

한준호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고향 생애 부인 자녀

한준호 프로필 생애 아내 자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한준호의 최근 활동 소식으로는 잘생긴 외모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준호 국회의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