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탄희 프로필 고향 부인 가족 키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의원의 최근 소식으로는 MBC 100분 토론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탄희 의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이탄희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부인 아내 자녀 가족 선거이력 의정활동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탄희 프로필 정보

국회의원 이탄희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78년 11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학력사항 가락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 하버드 대학교 로스쿨 법학 수료라고 하네요. 키는 168cm라고 하며 가족 사항 부인(아내) 오지원과 자녀 1남 1녀가 있습니다. 군대는 육군 특수전사령부 대위 제대이며 현재 경기 용인시 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탄희는 서울대학교 법대, 하버드대학교 로스쿨 출신의 법조인이자 대한민국의 정치인입니다. 이탄희는 과거 법관 재직 시 지방변호사회가 해마다 평가하는 우수법관으로 세 번이나 선정됐고, 양승태 대법원 사법농단 의혹 사건 당시 동기들 중 1명만 갈 수 있는 법원 내 최고 요직인 법원행정처 기획심의관직 발령 뒤 사법부 블랙리스트 업무를 거부하고 사직서를 제출하여 2018년 참여연대 의인상, 2019년 노회찬 정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탄희 집안 아버지

이탄희는 사직서 제출 이후 시간이 흘러 2020년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경기도 용인시 정 지역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하여 53.4%를 득표하며 당선이 되었습니다. 이탄희는 사법농단 재판개입 판사들에 대한 헌정사상 첫 법관탄핵을 주도하고 양승태, 김명수 두 대법원장 모두에 대해 비판적인, 대표적인 사법 개혁론자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탄희의 아버지 이효익은 전라남도 강진 출신으로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명예교수(회계학 전공)를 역임하였다고 하네요.

 

이탄희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탄희 유튜브채널 보러가기

이탄희는 이른 나이에 법원 내 요직을 거치며, 이른바 출세길이 보장된 전도 유명한 판사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양승태 대법원 사법농단 의혹 당시 사직서를 냈죠. 당시 많은 판사들이 이탄희 판사를 두고 대법관이 될만한 판사였는데, 그것을 스스로 포기하고 사직서를 낸 판사로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법부 블랙리스트' 사건에 대하여 처음으로 저항한 당사자이기도 하며 양승태 대법원장의 뒤를 이어 대법원장의 자리에 오른 김명수 대법원장에 대해 "김명수 대법원장이 사법개혁을 배신했다"라고 비판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탄희 부인 아내 오지원

이탄희의 부인(아내)은 사법연수원 동기 판사 출신의 오지원 변호사라고 하며 둘은 함께 KBS '거리의 만찬'에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탄희 아내 오지원 변호사는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2005년 판사에 임관되어, 대전지방법원과 수원지방법원에서 2011년까지 법관으로 재직했다고 하는군요. 법관복을 벗고 변호사로 변신해 성폭력 피해 여성들을 위해 공익 활동을 하며 인권변호인으로도 활동하였다고 합니다. 결혼 이후 자녀로는 1남 1녀를 두고 있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정치 보여주는 국회의원 이탄희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김한규 프로필 아내 장보은 가족

김한규 프로필 아내 장보은 자녀 가족 국회의원 김한규는 이번 선거에서 '제주시 을'에 당선되며 국회의원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김한규 의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dictionarypeople.tistory.com

 

나경원 프로필 나이 가족 과거얼굴

나경원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가족관계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윤석열 당선인의 외교부장관 후보군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나경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