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이동진 프로필 부인 아내 김지연 자녀

이동진은 오늘 방송되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에 이시언 편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방송인 겸 배우 활동을 이어온 이동진은 펜싱선수 아내 김지연과 결혼을 하며 화제가 되었고 그 덕분에 방송에서 이시언과 펜싱을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는군요. 오늘은 방송인 이동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이동진 프로필 나이 학력 키 부인(아내) 김지연 결혼 러브스토리 자녀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진 프로필 정보

방송인 겸 배우 이동진은 1982년 5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살 입니다. 이동진 키 177cm 에 몸무게 69kg 이라고 하며 최종 학력 상명대학교 영화학과 학사 졸업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김지연이 있으며 소속사는 큐로홀딩스 매니지먼트라고 합니다.

이동진은 OGN 에서 MC 겸 해설진으로 활동해 온 방송인으로써 배우 활동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배우로써는 '태양을 삼켜라' 에 출연하였으며 2013년에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 에서 판사역을 그리고 드라마 '피노키오' 에서 기자역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차분하면서 깔끔한 발성과 딕션으로 캐스터로써는 최대의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이해도도 나쁘지 않고 대회 도중 돌발상황 대처 능력도 탁월하다고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동진 부인(아내) 김지연

이동진의 아내 김지연은 펜싱선수로 1988년 3월 12일생 올해 나이 33살 입니다. 이동진과는 나이차이 6살이 난다고 하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출생이라고 하는군요. 김지연은 2012 런던 올림픽 사브르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한국 최초의 여자 펜싱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이자 아시아 최초 올림픽 사브르 금메달리스트입니다. 한국 여자 사브르 선수 최초 세계랭킹 5위권에 진입하였고 역대 최고 랭킹 3위 등 역대 최다 입상으로 대한민국 펜싱사에 한 획을 그은 선수입니다.

이동진 아내 김지연은 국내 여자 사브르가 도입된 이후 처음으로 배출한 세계적인 여자 사브르 선수이며 대한민국 여자 사브르의 대들보이자 에이스로 활동하고 있으며 선수 개인 실력 뿐 아니라 예쁜 외모까지 주목을 받으며 경기 내외로 한국 펜싱을 대표하는 선수입니다. 그런 김지연은 2017년 10월 29일 이동진과 3년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리며 당시 실검 1위에 오르는 등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동진 아내 김지연 러브스토리

이동진은 과거 엠넷에서 연예계 소식을 전하는 프로그램을 하다가 친해졌던 후배 중에 소개팅을 주선해주겠다고 하는군요. 그런데 한번도 소개팅을 해 본적이 없었고 소개팅 날짜가 다가오니 너무 긴장되어 소개팅을 못하겠다고 했더니 소개팅을 갑자기 못한다고 말 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고민 끝에 소개팅 자리에 양 쪽 친구들을 불러서 다같이 모이는 식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는데 그렇게 모인 자리에서도 어색함을 느꼈는데 김지연은 이동진을 보고 많이 쑥쓰러워 하자 이동진은 그 모습이 너무 예쁘고 귀여워 적극적으로 나서기 시작 했다고 합니다.

결국 이동진과 김지연은 3년 열애 끝에 결혼을 하게 되는데 결혼 전부터 이동진의 외조가 대단 했다고 합니다. 이동진은 금메달 리스트로 당연히 음식이나 약에 신경쓸 줄 알았는데 전혀 그러지 않자 이동진이 직접 몸관리를 도와주었고 그런 모습을 통해 결국 결혼에 골인 하게 되었죠. 자녀 계획으로는 딸 하나 아들 하나를 생각한다고 하였지만 아직은 임신이나 자녀 소식이 전해지고 있지는 않네요. 아무래도 선수 활동 중에 임신은 쉬운 결정이 아니겠죠. 어쨌든 앞으로 좋은 소식이 전해지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