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효진 프로필 남자친구 결혼 인스타 키

배구선수 양효진은 한국 여자 프로배구 연봉퀸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예뻐진 얼굴로 '거요미'라는 별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번주 방송되는 SBS 예능 '집사부일체' 김연경 편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이네요. 오늘은 양효진 배구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양효진 프로필 과거 고향 학교 키 나이 성형전 연봉 남자친구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효진 프로필 정보

양효진은 1989년 12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살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동구 출생이라고 하고 부산 수정초 - 부산여중 - 남성여고 졸업이라고 하네요. 양효진 키 190cm 몸무게 72kg 이라고 하며 초등학교 4학년 때 배구에 입문을 하였다고 합니다. 2007-08 V리그 1라운드 4순위로 현대 건설에 프로 입단하였으며 지금까지 꾸준히 현대건설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양효진 과거 이야기

양효진은 과거 초등학교 4학년 때 줄넘기를 하고 있었는데 선생님이 오셔서 배구를 제안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맛있는 것을 사준다는 꼬임에 넘어갔다고 하는데 배구를 할 때마다 햄버거, 파스타, 쫄면 등을 사주셨고 먹는것이 너무 좋아서 계속 배구를 하였다고 하는군요. 이 때 양효진은 키가 172cm 였다고 하는데 마르고 키만 컸다고 합니다. 그래서 힘쓰는 운동을 한다는 것은 상상도 못했는데 지금의 키인 190cm 는 고등학생 때 키였다고 하는군요.

양효진은 초등학교 6학년 때 너무 힘들어 배구를 그만 두었다고 합니다. 운동을 그만두고 다시 공부를 하려고 했는데 양효진의 어머니가 배구부가 있는 중학교에 원서를 쓰고 오셨는데 이때 절대 하지 않겠노라 생각했기에 충격이 컸다고 하네요. 하지만 중학교 선생님이 양효진의 신체 조건이 너무 좋기에 재능을 써깋면 안된다고 어머니를 설득했고 자신은 없었지만 다시 배구공을 잡게 되었다고 합니다.

양효진은 고교시절 힘들었지만 참고 운동을 하기는 했지만 프로에는 못 갈 것이라는 말이 많았다고 합니다. 다른 선수들은 모두 어느 팀에서 데려간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양효진은 그런 이야기가 없었고 성공을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지만 다행이 현대건설에 지명을 받았다고 하네요. 입단 초기에는 '키 큰 유망주' 딱지를 떼지 못했다가 황현주 감독의 특훈을 받으며 실력이 일취월장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밤늦게 까지 보충 훈련을 하며 국내 수위급 블로커로 거듭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다행이 양효진은 신인시절부터 블로킹을 잡아내는 능력은 리그에서 최고였는데 2009 시즌부터 2019시즌 까지 V-리그 블로킹 부문 시즌 1위를 계속해서 차지 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신인시절 시간차 공격에만 머물렀던 공격 능력까지 향상되며 V-리그 최고의 센터로 성장을 하게 되었죠. 거기다 크기만 했던 키에서 몸을 키우면서 더욱 뛰어난 실력으로 2020시즌 V-리그 최고의 연봉퀸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양효진은 2008 베이징 올림픽 최종예선전에 처음 합류한 이래 국가대표팀에 항상 뽑히고 있죠. 대표팀에 발탁된 후 더욱 성장하며 국가대표팀 부동의 센터로 성장해 김연경에 의존했떤 여자 국대팀의 새로운 공격루트를 만들어주기도 하였습니다. 양효진은 올시즌 3억 5천이라는 연봉을 기록하며 연봉1위에 올랐고 쌍꺼풀 성형 수술을 하며 달라진 외모를 보이고 있기도 하네요. 계속해서 좋은 모습으로 활발히 활동을 이어가는 현대건설 양효진이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양효진 인스타그램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그리드형(광고전용)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