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숙 프로필 리즈 남편 아들 키

배우 문숙은 현재 예능 프로그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었던 문숙은 예능에서 평소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화제를 얻고 있네요. 오늘은 배우 문숙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문숙 프로필 정보 나이 과거 리즈 남편 아들 고향 재혼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숙 프로필 정보

배우 문숙의 본명은 오경숙 입니다. 경기도 양주 출생이며 1954년 5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9세네요. 최종학력으로는 동명여고 졸업이고 가족으로는 아들 조슈아가 있습니다. 문숙은 1971년 MBC 탤런트 공채 14기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더블에스지 컴퍼니 입니다.

▶문숙 과거 이야기

문숙은 과거 고등학교 3학년이던 1973년 동양방송 공채 탤런트 시험에 교복을 입은채로 참가해 최종 합격이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고등학생은 너무 어려서 특채라면 몰라도 공채는 뽑지 않았다고 하는데 파격적으로 합격이 되었네요. 문숙은 당시 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을 시작으로 1974년 '세나의 집'에 출연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 하였어요. 당시 문숙은 '오세나' 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하였고 그 해 5월 영화 '태양 닮은 소녀' 오디션 자리에서 이만희 감독과 만나며 연인 관계로 발전을 하였다고 합니다.

▶문숙 남편

문숙은 당시 막 데뷔한 신인 여배우였는데 23살 연상에 애도 있는 이혼남과 연애를 한다는 사실로 인해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문숙의 남편은 당시 '충무로의 천재'라는 소리를 듣는 명감독 중 한 명이었는데 전 부인 사이에 아들 한 명, 딸 두명을 두고 있었다고 하는군요. '문숙'이라는 예명 역시 남편인 이만희 감독이 지어주었는데 '문'이 들어간 예명을 지어주며 오경숙에서 문숙이 되었다고 합니다.

▶문숙 남편

문숙의 남편 이만희는 문숙과 만나기 전 한 여배우와 약 7년 정도 사귀고 있었는데 이 배우와는 이혼을 할 때쯤 부터 사귀기 시작하였다고 하며 문숙이 남편과 사귈 때는 20대 배우와 40대 남자 감독의 연애는 좋은 시선으로 보지 않았고 그런 분위기 때문에 문숙과 남편 이만희는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는데 작은 절에서 둘만의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문숙은 결혼 이후 1975년 '삼포 가는 길' 마무리 작업 중 남편이 간경화로 인해 세상을 떠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 작품에 출연한 문숙은 대종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고 하는데 이후 1977년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게 되었고 미국에서 재혼을 하였다고 합니다. 재혼한 남편과 아들 조슈아 그리고 딸 한 명을 낳았으며 플로리다주의 예술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뒤 화가로 활동을 하였다고 합니다. 재혼한 남편과도 결국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문숙은 2014년 하와이에서 생활을 정리하고 한국으로 돌아왔는데 하와이에서는 자연치유사로 살았다고 합니다. 한국에 돌아온 뒤 2015년 영화 '뷰티 인사이드'에 출연하며 38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를 하였으며 이후 영화와 드라마에 조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네요. 문숙은 어렸을 때 부터 이국적이고 개성이 강한 미모로 주목을 받아 지금도 혼혈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지만 전혀 아니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문숙이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