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찬우 프로필 리즈 과거얼굴 결혼

배우 김찬우는 SBS 예능 '불타는 청춘' 6주년 특집편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오랜만에 근황소식을 전하긴 했지만 불청 멤버들과의 만남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는 않았었죠. 예고만 봐도 상당히 재미가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은 배우 김찬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김찬우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아내 여자친구 근황 고향 학력 출연작 몸무게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찬우 프로필 정보

김찬우는 1969년 3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세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성북구 정릉동 출생이고 키 177cm, 몸무게 67kg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경신고등학교 졸업이라고 하며 가족으로는 여동생이 두 명 있다고 합니다. 김찬우는 MBC 공채 19기 탤런트로 데뷔하였으며 종교는 천주교 입니다.

김찬우는 MBC 공채 탤런트 19기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으며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에서 하희라의 막내동생으로 나오며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당시 김찬우는 쌍절곤을 휘두르고, 의미없는 호탕한 웃음으로 웃었을 뿐인데 이것으로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어요. 여세를 몰아 '우리들의 천국'2기에 원탑 주인공으로 시작하게 되었는데 극 중 장동건과 라이벌을 형성할 정도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전성기가 짧긴했지만 청춘스타라는 호칭을 얻은 연기자에요.

김찬우는 뛰어난 운동신경으로 만능 스포츠맨의 호칭을 얻었는데 당시에는 곱상하고 예쁘장한 남자배우들 가운데서 남자답고 코믹하기도 하며 만능 스포츠맨인 상남자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그 후로도 시트콤 'LA 아리랑' ,'순풍산부인과'에 출연하며 청춘스타로 입지를 가져가다 2000년대로 넘어가며 방송에 출연하지 않고 갑자기 잊혀지게 되었어요. 당시 김찬우는 결혼을 한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실제로는 공황장애를 심하게 앓고 있었다고 하며 그 때문에 '순풍 산부인과'에서도 도중 하차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찬우 결혼

김찬우는 지난해 SBS 예능 '불타는청춘'에 출연하며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라는 것을 알렸죠. 김찬우는 사실 비혼주의자는 아니며 항상 고민의 대상이 되었는데 '순풍산부인과' 이후 결혼이 힘들어졌고 농담으로 순풍 산부인과때문에 결혼을 버렸다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극중 의찬이 아빠라서 그런것 같기도 한데 실제로는 결혼이 쉽지가 않으며 결혼은 하고 싶은데 잘 되지 않는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과거보다 살이 조금 찌긴했지만 '불타는 청춘'으로 좋은 짝을 만나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김찬우는 2012년 KBS 드라마 '산 너머 남촌에는'에서 '감철수'역으로 마지막 출연을 한 뒤 연기활동은 전혀 하지 않은 상태였으며 '불타는 청춘' PD가 이 프로그램에 초대하고 싶은 1순위로 김찬우를 지목하기도 하였어요. 하지만 당시 외전편에 참여하며 불청 멤버들과의 만남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았는데요 이제는 건강을 다 회복해서 예능 뿐만 아니라 다시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활약하는 김찬우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