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현미 프로필 남편 임동신 아들 딸

가수 주현미의 최근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회장님네 사람들'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주현미는 최근 트로트 열풍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며 근황소식을 올렸으며 특히 더욱 예뻐진 외모로 인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오늘은 주현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주현미 프로필 정보와 리즈 나이 가족 과거 남편 임동신 직업 결혼 아들 딸 임수연 성형 몸매 고향 학력 유튜브 노래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현미 프로필 정보
  • 주현미 리즈 과거이야기
  • 주현미 남편 자녀 가족

▶주현미 프로필 정보

본명 - 주현미

나이 - 1961년 11월 5일 (62살)

고향 -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동

국적 - 대만 -> 대한민국

가족 - 남편 임동신, 아들, 딸 임수연

학력 - 한성화교학교,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종교 - 가톨릭

데뷔 - 1985년 '비내리는 영동교'

▶주현미 리즈 과거이야기 부모님

주현미는 한국계 혼혈 화교 3세 출신으로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동에서 2남 2녀 중 첫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4살 때 한국으로 이주하여 자란 중국인 한의사였고 어머니는 한국인이었다고 하네요. 주현미의 친할머니 역시 한국인이었다고 하며 대만 국적을 가지고 있다가 결혼 후 남편을 따라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주현미의 할머니와 어머니가 한국인이었기 때문에 주현미와 형제들은 어린 시절 한국 문화 방식으로 자랐다고 하는데 화교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어 아주 혼란스러운 시간을 겪기도 했었다고 하는군요.

주현미는 중앙대 약학대학을 졸업해 약사 면허증을 가지고 있으며 대학 졸업 후 서울 중구 필동에서 약국을 차려 운영했으나 수줍음을 타는 성격에 사업 수완이 없었고 원칙을 고수한 탓에 손님이 없어 일찍 약국을 접었다고 하는군요. 대중가수로 처음 알려진 것은 1981년 제2회 MBC 강변가요제에서 주현미가 소속된 중앙약대 음반그룹 인삼뿌리 2기가 장려상을 수상하면서 부터였다고 합니다. 실제로는 그 전인 중학교 2학년때 첫 음반을 발매하기도 하였다고 하며 솔로 데뷔 전인 1984년 앨범 '쌍쌍파티'가 히트를 기록했고 솔로로 독립해 1985년 1집 앨범 '비내리는 영동교'로 데뷔해 단번에 트로트 탑 그룹에 오르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이후로도 연이은 성공으로 히트곡이 상당히 많은데 '신사동 그 사람'에 이어 '짝사랑'으로 MBC 가요 대상을 2년 연속 제패하기도 하였습니다.

▶주현미 결혼 남편 임동신

주현미의 남편은 한국 록그룹인 비상구(EXIT)의 보컬리스트 출신이자 조용필 밴드의 기타리스트였던 임동신입니다. 40일간의 미주 공연을 함께 하며 친분을 쌓은 두 사람은 주현미가 28살이었던 1988년 결혼식을 올렸어요. 당시 주현미는 가수 일이나 인기를 모두 포기해도 좋을 만큼 남편을 사랑했다고 하는데 오히려 결혼 후 남편 임동신이 일을 포기하고 주현미의 매니지먼트와 프로듀싱 작업을 도왔다고 하네요. 여자가 결혼하고 은퇴해 남편을 내조하던 시대에 큰 결심을 하였고 그래서 주현미는 가요대상을 수상했을 때 남편에게 가장 먼저 감사를 전하기도 하였습니다.

▶주현미 자녀 아들 딸 임수연

주현미는 남편 임동신과 결혼 이후 슬하에 자녀 아들 임준혁과 딸 임수연을 낳았습니다. 아들 임준혁은 버클리 음대에서 작곡을 전공했는데 음반을 발매하기도 하였으며 현재는 주현미의 소속사를 운영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그리고 딸 임수연은 주현미를 따라 가수로 데뷔하였는데 싱어송라이터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아주 예뻐진 외모로 많은 화제가 되기도 하였던 주현미,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주현미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주현미 유튜브채널 보러가기

 

주현미 노래모음 바로가기

 

 

임주리 프로필 리즈 전남편 이혼 재하

임주리 프로필 리즈 전남편 이혼 재하 가수 임주리는 오늘 방송되는 TV조선 프로그램 '사랑의콜센타'에 'TOP6' 멤버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임주리는 최근 임주리의 아들 재하가 트로트 경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