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이용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

가수 이용은 TV조선 프로그램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용은 최근 '가요무대'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이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이용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 전부인 이혼 자녀 딸 고향 학력 노래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 프로필 정보

가수 이용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57년 4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65세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 출생이고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노미숙과 자녀 1남 1녀를 두고 있다고 하네요. 학력사항 휘문고등학교 -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졸업이며 1982년 1집 앨범 '잊혀진 계절'로 데뷔하였습니다.

▶이용 과거

가수 이용은 과거 1981년 '국풍81 젊은이의 가요제'에서 '바람이려오'로 금상을 수상하면서 이름을 처음 알리게 되었습니다. 이 곡은 '가요톱10'에서 4주, '금주의 인기가요'에서 7주, '세븐턴'에서는 18주째 1위로 랭크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이용은 10대의 우상으로 발돋움하게 되었어요. 이후 '잊혀진 계절'과 '서울' ,'사랑과 행복 그리고 이별' 등을 히트시키면서 한때 조용필에 버금갈 정도로 인기를 누렸습니다. 특히 1집인 '잊혀진 계절'은 엄청난 히트를 기록했는데 이 곡은 지금도 10월 말만 되면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자주 신청곡으로 들어오는 곡으로 유명하죠. 동방신기의 리메이크 버전도 있을 정도입니다.

이용은 이 앨범으로 1982년 MBC 10대 가수 가요제 최고 인기 가수왕을 수상했고 '잊혀진 계절'은 최고 인기가요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당시 MBC와 KBS의 남자 가수왕을 수 년째 조용필이 독점하던 가운데 가수왕 타이틀을 차지한 단 둘 뿐인 가수에요. 다른 한 사람은 국악을 현대 대중음악에 접목한 김수철이죠. 1982년 1년간 라디오 방송에 나온 가요 순위를 집계한 결과 곡별 순위에서 '잊혀진 계절'이 1위를 차지하고, 가수별 순위에서 조용필에 이어 이용이 2위를 차지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 이용은 엄청난 인기를 얻던 도중 약혼녀와 딸을 버리고 다른 여자와 결혼하기 위해 미국으로 도피성 출국을 하는 대형 스캔들을 일으키며 인기에 큰 타격을 입기도 하였습니다.

▶이용 과거 아내

이용은 미국에서 공연을 하던 중 교포 여대생이 무대 위로 뛰어올라 같이 노래를 불렀는데, 그 여대생이 바로 지금의 아내(부인) 노미숙이라고 합니다. 교포라서 결혼 후 남편의 성인 이미숙으로 이름은 바꾸었다고 하는데 이용의 아버지와 아내 노미숙의 아버지가 군대 선후배 관계였는데 그날 역시 온 집안 식구들이 다 같이 공연장에 응원차 왔다가 이용의 무대로 올라가게 되었고 이후 주변의 비난에도 불구하고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용은 전부인과 세 살 딸이 있었는데 미국에 간지 5일만에 6살 연하의 지금 아내와 약혼을 한 사실이 알려지며 국내 팬들의 빈축을 사게 되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이용의 아내는 과거 미국의 몽고메리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 중이었으며 1983년 5월 템플대학에서 열린 미국 공연에 올라가 '잊혀진 계절'을 함께 부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이후 6월쯤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이용의 전부인은 그런일이 있기 8년 전 알게되면서 동거를 하였고 딸까지 낳아 약혼을 한 상태였는데 결국 이런일을 저지르게 되었다고 하네요. 사실 지금이라면 이런 문제로 타격을 입으면서 재기가 거의 불가능한데 이런 큰 스캔들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열린음악회같은 큰 무대에 꾸준히 출연했으며 지금도 자신을 기억해주는 팬들에 힘입어 왕성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럼 앞으로는 좋은 모습 보여주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