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영실 프로필 나이 남편 남석진

아나운서 오영실은 이번주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4인용식탁'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오영실은 과거 아나운서에서 현재는 배우의 길을 걷고 있죠. 오늘은 오영실 아나운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오영실 아나운서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얼굴 고향 학력 남편 남석진 결혼 자녀 가족 인스타 엄마 배우 퀼트 드라마 키 집 작품활동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영실 프로필 정보

오영실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65년 1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9세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동작구 출생이고 키 159cm, 몸무게 49kg이라고 해요. 가족으로는 남편 남석진과 자녀 아들 두 명이 있으며 최종학력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금속공예 학사 졸업이라고 합니다. 1987년 KBS 15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스케치이앤엠'입니다.

오영실은 현재 배우이자 전직 아나운서로 아버지는 군인이었으며 오영실이 7살 나이에 베트남 전쟁에서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1987년 KBS 공채 아나운서 15기로 아나운서 경력을 시작하였으며 '가요톱 10'을 비롯한 예능프로그램을 물론 TV유치원부터 9시뉴스 주말앵커까지 아나운서가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활동을 하였어요. 그러던 1997년 육아를 위해 퇴사를 한 뒤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동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2008년 SBS 드라마 '아내의 유혹'에서 '정하늘'역을 연기하면서 배우로 전업을 하게 되었는데 연기 첫 데뷔 캐릭터가 지적장애 캐릭터였지만 완벽하게 잘 소화해내어 큰 호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오영실 남편 남석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오영실은 현재의 남편 남석진을 캠퍼스 커플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영실은 당시 친구들과 단체미팅을 했을 때도 킹카가 몇 번을 연락을 했지만 남자친구인 남석진 때문에 거절했을 정도로 인기가 좋았다고 하네요. 오영실은 대학 동아리 선배가 자신의 친구를 소개시켜준다고 했는데 6개월이 지나도록 말이 없었다고 하는데 이유를 물었더니 '연애를 하고 싶지 않다'고 이야기 했고 그 말에 자존심이 상해 지금의 남편이 된 남석진을 유혹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개팅 날짜를 잡게 되었다고 합니다. 첫인상은 별로였지만 청바지를 입고 다니던 또래의 친구들만 보다가 양복바지에 와이셔츠를 입은 남편이 웃을 때 너무 귀여워 눈에 들어왔다고 하는군요.

오영실의 남편 남석진은 당시 오영실보다 4살 연상이던 의대생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인기가 많던 오영실에게 관심이 없는 행동으로 관심을 끌게 되었고 연인이 되었다고 하네요. 결혼 전 오영실은 남편과 심하게 다툰 뒤 헤어지려고 결심을 하고 만나지 않았는데 어느날 갑자기 집으로 찾아와 의료용 메스와 종이를 꺼내들고 '사랑한다, 앞으로 잘하겠다, 결혼하자'라는 내용의 혈서를 썼다고 합니다. 결국 둘은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고 자녀로 남혁수와 남종수 두 아들을 낳게 되었어요. 오영실 남편 남석진의 직업은 의사로 유방암 전문의라고 하네요. 남편 남석진은 서울대학교와 대학원까지 나온 뒤 인하대학교 대학원 의학 박사 과정을 마치며 현재 삼성서울병원과 성균관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영실은 결혼 이후 남편이 전공의 과정을 밟고 있었기 때문에 오영실이 직장생활을 해서 돈을 벌게 되었다고 하며 남편이 자리를 잡은 뒤에도 일에 대한 욕심 때문에 직장을 그만두지 못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무려 7년을 연애하고 결혼을 했지만 한번도 월급을 갖다 주지 않을 정도로 구두쇠 모습을 보여주며 이혼의 위기를 겪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울증까지 걸렸고 2009년에는 갑상선 암 진단을 받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이왕 걸린 암 중에 가장 가벼운 암이라고 생각하며 감사하게 받아들였고 속상하고 우울하면 좋을게 없다고 판단해 습관처럼 긍정적으로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지금까지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오영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오영실 가정사 보러가기

 

오영실 아들얼굴 보러가기

 

 

김병옥 프로필 나이 부인 아내 이윤자 자녀 가족

김병옥 프로필 나이 리즈 가족 고향 배우 김병옥은 오늘 방송되는 MBN 프로그램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김병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김병

dictionarypeople.tistory.com

 

조우종 프로필 집안 어머니 학력 부인(아내) 정다은 자녀 딸

조우종 프로필 집안 엄마 와이프 딸 아나운서 조우종의 최근 소식으로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조우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