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항조 프로필 나이 리즈 부인 아내

가수 조항조의 최근 소식으로는 이번주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조항조는 최근 트로트 열풍을 통해 꾸준히 얼굴을 보여주고 있어요. 오늘은 조항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조항조 프로필 정보와 고향 학력 나이 과거 부인(아내) 홍숙재 가족 자녀 노래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항조 프로필 정보

조항조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은 홍원표이며 1959년 10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64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북구 출생이고 최종학력 광운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이라고 하네요. 1978년 1집 앨범 '서기 1999년'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JJ ENT' 입니다.

▶조항조 라주 과거이야기

조항조는 광운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 후 미 8군 무대 등 언더그라운드 무대에서 활동을 하다가 1978년도에 '서기 1999년'의 리드보컬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1983년부터 1986년까지 그룹 '코리아 환타지'의 리드보컬로 활동하다가 1987년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게 되었어요. 조항조는 미국에서도 'New Wave Band'를 결정했으며 1990년에 귀국해 본격적으로 솔로활동을 하였습니다. 조항조는 1997년 솔로로 대중가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남자라는 이유로'라는 곡으로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죠. 조항조는 이곡으로 거의 30년 가까이 되는 무명생활을 청산하고 본격적인 인기 가수의 반열에 올랐는데 2013년에는 '왕가네 식구들'의 OST가 큰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 '사랑꽃'은 주부들이 가장 애창하는 OST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조항조 부인(아내) 홍숙재

조항조는 무명생활을 하며 가난한 상황에서 부인(아내) 홍숙재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항조의 부인 홍숙재 당시 직업은 대학생이었고 원래 미국 교포였다고 하는데 미국에 살고 있는 이종사촌 이모가 한국에 들어가는 아내에게 조항조의 집에 무언가를 전달해 달라고 했다고 하네요. 그렇게 조항조의 집으로 심부름을 왔던 부인을 보고 첫눈에 반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둘은 연인으로 발전을 하게 되었지만 아내 홍숙재는 다시 미국으로 돌아갔고 둘은 편지를 주고 받으면서 연애를 이어갔는데 처가집의 반대가 무척 심했다고 하는군요. 당시 부인 홍숙재는 조항조를 보기 위해 한국에 두어번 오기도 했다고 하는데 당시 아무것도 가진 것 없는 가난한 가수인 조항조를 있는 그대로 받아주었다고 합니다.

결국 조항조는 처갓집의 반대를 극복하고 부인 홍숙재와의 결혼에 성공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둘 사이에 아들 한 명을 낳게 되었죠. 조항조는 데뷔 당시 월수입이 15만원 정도였는데 그런 수입에도 아내는 수입에 대해 한번도 불만을 표현하지 않았고, 또 돈을 더 가져오란 말도 한 적이 없었다고 하네요. 결국 약 10년간 무명 가수 생활을 하던 조항조는 가족과 함께 1987년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게 되었는데 조항조가 어느 순간 너무 자신만 생각하는 게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들면서 가족들에게 미안해지며 음악을 포기하는 마음으로 미국 이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미국으로 떠나게 되었지만 조항조의 부인은 미국에서 조항조는 무대에 서야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고 조항조에게 무대로 돌아가라고 했따고 하네요.

조항조는 미국 이민 전 록을 했었지만 한국으로 돌아온 뒤에는 트로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록가수로 활동을 했지만 미국에서 한국의 정서가 담긴 트로트가 좋았고 타향살이에서 트로트가 유일한 위로가 되어주었다고 하는군요. 결국 조항조는 유현상의 제안으로 1990년 귀국하게 되었고 이때부터는 트로트 가수로 변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히트곡을 내면서 2014년 MBC 가요베스트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는데 당시 수상소감으로 자신의 사랑하는 아내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이야기 하기도 하였죠. 재미교포지만 가난한 무명 가수를 남편으로 삼고 긴 무명 생활을 뒷바라지 한 아내가 지금의 조항조가 있게 만든 것 같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가수 활동과 행복한 가정이 계속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조항조 노래모음 바로가기

 

조항조 아내얼굴 보러가기

 

 

송가인 프로필 집안 데뷔전 과거얼굴 학력 결혼 키

송가인 프로필 나이 집안 학력 키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최근 소식으로는 다양한 가요 프로그램에 출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송가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송가

dictionarypeopl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