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인정보

김영철 프로필 아내 이문희

.고급정보. 2021. 12. 9. 23:30

김영철 프로필 나이 아내 이문희

배우 김영철은 새롭게 시작하는 KBS1 드라마 '태종 이방원'에서 '태조 이성계'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김영철은 최근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오랜만에 사극에서 보게 되었네요. 오늘은 배우 김영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김영철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과거 아내(부인) 이문희 결혼 자녀 가족 집안 근황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철 프로필 정보

김영철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53년 2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69세 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동 출생이고 키 173cm, 몸무게 78kg. 혈액형 O형이에요. 최종학력 경기대학교 경영학과 중퇴라고 하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이문희와 자녀 아들 두 명이 있습니다. 1973년 동양방송 공채 18기 탤런트로 데뷔하였고 군대는 육군 제8기동사단 병장 만기전역이라고 합니다.

김영철은 1977년 데뷔 이후 중견연기자 까지 꾸준한 활동을 이어갔는데 2000년대 이후 카리스마 악역이나 왕, 두목 연기로 주목을 받으며 높은 인지도를 가진 배우가 되었습니다. 특히 '태조 왕건'에서는 '궁예'역을 맡아 광기와 카리스마의 완벽한 연기로 극을 압도적으로 이끌며 주연인 왕건을 제치고 연기대상을 받기도 하였어요. 주로 카리스마 있는 역할로 유명하지만 평범하고 선한 서민 역할 또한 뛰어나게 소화해내는 넓은 연기폭을 가진 배우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10년대에 들어 과거에 연기한 '달콤한 인생'에서 '넌 나에게 모욕감을 줬어' 장면이나, '누가 기침소리를 내었는가', 김두한의 '사딸라!' 장면 등이 인터넷에 재발굴되며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며 세대를 초월하여 폭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김영철 인스타 보러가기

▶김영철 아내 이문희

김영철의 아내 이문희는 1959년생으로 올해 나이 63세이며 둘은 6살 나이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아내 이문희는 1978년 미스 롯데 선발대회 선으로 연예계에 데뷔하게 되었으며 같은 해 TBC 동양방송 20기 공채로 탤런트 데뷔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아내 이문희는 언니가 '미스 롯데 선발대회' 광고를 보고 원서를 가져왔고, 장난삼아 응시를 했다가 미스 롯데에 뽑히고 탤런트로도 데뷔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김영철와 이문희는 같은 작품을 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 당시 김영철을 좋아해주는 여자들은 주변에 많았지만 자신이 좋아했던 여자는 이문희가 처음이었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고백을 했더니 이미 사귀는 사람이 있다고 말해 그때 절망을 했었다고 합니다.

 

김영철 유튜브채널 보러가기

하지만 나중에 알고 보니 이는 사실이 아니었고 결국 둘은 사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 아내와 함께 동해에 같이 놀러갔는데 마치 세상이 모두 자신의 것인 것 같았다고 하는군요. 그렇게 1982년 김영철과 아내 이문희는 결혼을 하게 되었고 이후 자녀로는 아들 두 명을 낳게 되었습니다. 김영철의 큰 아들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했다고 하며 작은 아들은 미국 뉴욕의 디자인 회사에서 일을 하였다고 하네요. 김영철 이문희 부부는 부부싸움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 김영철의 불같은 성격을 잘 알기 때문에 화가 났을 때는 아내가 잠시 참는다고 하며 김영철 역시 화가 많이 나면 밖에 나가서 화를 한번 삼키고 오기 때문에 부부싸움이 제대로 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결혼식 올린 이후 아내 이문희가 여배우를 은퇴하였고 가정 주부가 되면서, 김영철 이문희 불화설이 떠돌기도 하였는데 이는 사실 아내 이문희가 원해서였다고 합니다. 김영철은 아내의 연기는 계속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아내 이문희가 스스로 연기와 자신이 안 맞는 것 같다고 이야기 하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남편과 아이들 뒷바라지 하는게 더 재미있고 의미 있는것 같다고 연기를 포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27년만인 2012년 '판다양과 고슴도치'에 출연을 하게 되었죠. 복귀 3년전인 2009년에 이문희와 김영철은 이혼을 위해 위자료 및 재산분할 소송을 걸었는데 2차례의 공판 끝에 조정 신청을 받아들여 재결합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과 화목한 가정 계속해서 이어가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전종서 프로필 나이 성형 몸매

전종서 프로필 나이 성형 몸매 배우 전종서가 영화감독 이충현과 열애설이 터지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종서는 2018년 영화 '버닝'으로 데뷔한 이후 영화에 꾸준한 출연을 이어가고 있으며

dictionarypeople.tistory.com

 

미주 프로필 몸매 과거얼굴 MBTI

미주 프로필 나이 몸매 과거얼굴 미주는 최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놀면 뭐하니'에서는 '공효진'으로 출연해 뛰어난 노래 실력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dictionarypeople.tistory.com

 

이주빈 프로필 과거 몸매 남자친구

이주빈 프로필 과거 몸매 남자친구 이주빈은 MBC 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 에 '정서연' 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이주빈은 새롭게 시작하는 예능 '악인전' 으로 예능에도 첫 고정 출연을 하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