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영남 프로필 리즈 전부인 자녀 딸 근황

가수 조영남 최근 소식으로는 KBS2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조영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가수 조영남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젊은시절 과거 전부인 아내 윤여정 결혼 이혼 아들 딸 재혼 노래 재산 집 인스타 고향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조영남 프로필 정보
  • 조영남 리즈 젊은시절
  • 조영남 전부인 윤여정
  • 조영남 자녀 아들 딸

▶조영남 프로필 정보

조영남은 1945년 5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78세 입니다. 고향은 황해북도 평산군 출생이고 키 167cm, 혈액형 O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강문고등학교 - 한양대학교 성악과 중퇴 - 서울대학교 성악과 중퇴 - 트리니티 신학대학교 신학과 졸업이라고 하며 가족으로는 두 명의 전부인과 자녀 2남 1녀가 있습니다. 1968년 노래 '딜라일라'로 데뷔하였고 현재 집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에 거주하고 있다고 하네요.

▶조영남 과거 리즈 젊은시절

조영남은 과거 1945년 5월 황해도 평산군에서 태어나, 1.4 후퇴의 피난 행렬에 섞여 충청남도 예산군으로 이주하게 되었습니다. 용문고를 졸업하고 한양대 성악과에 입학했다가 자퇴하고 이후 1964년 서울대학교 성악과에 입학아였는데 1968년까지 다니다가 서울대 성악과도 자퇴하게 되었네요. 조영남은 대학 학비를 벌기 위해 밤무대를 전전하다 주한미군이 운영하는 쇼룸에서 팝송을 부르다 성악을 그만두고 상업가수의 벌이가 좋은 것을 이유로 상업가수로 전환하게 되었고 1968년 '딜라일라'라는 번안곡으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이 노래로 방송에 데뷔하였고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데뷔한 뒤 큰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죠. 거의 무명 시절이 없었던 편으로 스타 가수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조영남 결혼 전부인 윤여정

조영남은 1971년, 군생활 도중 알게 된 배우 윤여정과 결혼한 후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신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뒤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가수로 돌아오면서 활동도 왕성했지만 집과는 거리가 멀어졌고, 끝내는 윤여정과도 이혼을 하게 되었어요. 사실 조영남도 옛날부터 바람둥이였는데 결혼하고도 버릇을 고치지 못하였다고 하네요. 그런데다가 돈도 한 푼도 벌지 않았다고 하는데 그래도 윤여정은 결혼생활동안 조영남에게 헌신적이었고, 1970~80년대 미국에서 두부 구하기가 어렵던 시절임에도 두부를 좋아하던 조영남을 위해 직접 콩을 갈아 두부를 만들 정도였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 조영남도 직접 전부인인 윤여정이 입을 열었다면 자신은 사회에서 매장당했을 것이라며 잘못을 시인하기도 하였죠.

▶조영남 자녀 아들 딸 집

조영남은 윤여정과 이혼 이후 두번째 아내와 재혼을 하게 되었고 자녀를 낳지는 않았지만 딸을 한 명 입양하기도 하였죠. 딸의 양육과 딸과의 관계에서도 상식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이야기를 했고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기도 하였는데 그 이후에 딸의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네요. 하여간 조영남은 이혼 이후에도 정신 없을 정도로 수많은 여자들과 엽색 행각을 벌였으며, 1980년대에는 자주 여성지에 이름을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현재 지내고 있는데 자신은 자유로운 정신으로서의 자유 연애, 결혼 제도에 대한 실험이라며 이상한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대중들의 반응은 엄청 나쁜편이며 중장년층 어른들에게도 평판이 극도로 나쁜 상태죠.

영남은 두번째 아내와도 이혼한 이후 2013년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24살의 여자친구가 있고 직업은 아나운서라고 밝히며 많은 충격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조영남은 한국 연예인들 중에서도 손꼽히는 부자이자 재산가인데 한때 조영남이 살고 있는 청담동 고급 빌라는 연예인이 살고 있는 집 중 제일 비싸다고 하며 실거래가는 100억원이 훨씬 넘는다고 알려지기도 하였어요. 조영남은 가수 은퇴 이후 화가로도 활동을 하고 있는데 주로 화투 그림을 그리고 있으며 대작 논란으로 인해 또 한번 사건 사고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죠. 이런저런 일들이 크게 알려진 뒤로는 이미지가 엄청나게 나빠지게 되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송에서 꾸준하게 얼굴을 비추고 있으며 콘서트를 통해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네요. 그럼 앞으로는 좋은 모습으로 활동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조영남 화개장터 보러가기

 

조영남 노래모음 바로가기

 

 

윤여정 나이 과거 가족

윤여정 프로필 나이 과거 조영남 아들 윤여정은 오늘 열리는 '제 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 후보로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윤여정은 영화 '미나리'에서 '순자'역으로 출연해 좋은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