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철수 프로필 아내 부인 박혜영 자녀

송골매 멤버 배철수가 KBS2 예능 '불후의 명곡'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배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배철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리즈 부인 아내 박혜영 결혼 자녀 아들 고향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철수 프로필 정보

배철수 프로필 정보부터 알아보면 1953년 8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70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출생이고 키 178cm, 혈액형 A형이에요. 최종학력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전자공학과 졸업이며 부인(아내) 박혜영과 자녀 아들 두 명이 있습니다. 1978년 활주로 제1회 TBC 해변가요제로 데뷔하였고 군대는 육군 하사 만기전역이라고 합니다.

배철수는 가수이자 DJ, 송골매의 멤버입니다. 한국항공대학교 스쿨밴드였던 활주로의 기타 겸 보컬로 활약해 1978년 TBC 제1회 해변가요제에서 인기상을, MBC 제2회 대학가요제에서 '탈춤'으로 은상을 수상하며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후 송골매를 결성하여 1집을 발매했지만 잘 되지는 못했고 2집부터는 구창모가 이끌던 홍익대학교의 스쿨밴드 블랙테트라와 의기투합하여 6인조로 재편성되었고, 1980년대 초반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1985년 구창모가 송골매에서 탈퇴해 솔로가수로 성공하자 배철수도 솔로음반을 내기는 했지만 구창모보다는 성과가 없었고 계속해서 뮤지션 활동은 자신이 없나는 것을 고백하며 과감하게 가수활동을 접게 되었습니다. 1990년 3월 라디오DJ로 활동을 하기 시작한 배철수는 지금까지 무려 30년이 넘도록 결근과 지각을 한번도 하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배철수는 '음악캠프'를 하면서 부인인 박혜영을 처음 만나게 되었는데 당시 아내가 '배철수의 음악캠프' 담당 PD였다고 합니다.

배철수 부인(아내) 박혜영 결혼

배철수의 아내 박혜영은 '배철수의 음악캠프' 초대PD 출신으로 후에 MBC 라디오국 부국장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박혜영은 1961년 2월 26일생으로 배철수보다 8살 연하라고 하는데 1982년 MBC에 입사한 뒤, 음악 프로그램의 베테랑으로 성장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당시 배철수와 박혜영은 혼기를 넘긴 나이었고 라디오 스튜디오에서 매일 앉아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원래 연인관계는 아니었지만 스캔들로 퍼지자 아내를 위로하면서 자연스럽게 사랑의 감정이 생겼고 결국 1991년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배철수 아내 박혜영 보러가기

 

배철수 감전사고영상 보러가기

배철수는 결혼 당시 "이 여자와 결혼하면 좀 더 나은 사람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아내는 어머니와 선생님을 빼고 제가 만난 여자 중 가장 똑똑한 사람이었다. 같이 살면서 배운 점도 많았다."며 결혼 이유에 대해 밝히기도 하였어요. 둘은 결혼 이후 자녀로 아들 2명을 낳았는데 배철수의 큰 아들은 군대에 입대하기 전에 연세대 록밴드 '소나기'에서 기타를 쳤다고 하는군요. 배철수는 결혼 이후 항상 자신의 아내 덕이라고 존경하는 모습을 보여주곤 했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꾸준한 활동과 화목한 가정이 계속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이장희 프로필 전부인 과거얼굴 노래

이장희 프로필 전부인 과거얼굴 노래 가수 이장희는 MBC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프로그램 '배철수의 잼' 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이장희의 과거 가수 데뷔부터 삶에 대하여 진솔한

dictionarypeople.tistory.com

 

장기하 프로필 나이 가족 여자친구 키

장기하 프로필 나이 가족 여자친구 키 장기하는 오늘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블럭'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장기하는 최근 소속그룹인 '장기하와 얼굴들'을 해체하고 혼자서 활동

dictionarypeopl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