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장혁 나이 프로필 리즈 부인 자녀 근황 키

가수 조장혁의 최근 소식으로는 KBS2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조장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가수 조장혁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사진 고향 학력 부인(아내) 자녀 집 근황 노래 작품활동 함께 들은 아티스트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조장혁 프로필 정보
  2. 조장혁 과거 리즈시절
  3. 조장혁 부인 아내 자녀
  4. 조장혁 인스타 노래 영상
  5. 조장혁 함께 들은 아티스트

1. 조장혁 프로필 정보

나이 - 1969년 2월 27일 (55살)

고향 -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체 - 키 173cm, 몸무게 67kg, 혈액형 A형

가족 - 부인(아내), 1남 1녀

학력 - 서울예술전문대학 실용음악과 졸업

데뷔 - 1996년 1집 앨범 '그대 떠나가도'

소속사 - BT 엔터테인먼트

2. 조장혁 과거 리즈시절

조장혁은 대한민국 싱어송라이터로 1996년 1집 앨범인 '그대 떠나가도'로 데뷔하였습니다. 사실 조장혁은 영화 '체인지'의 주제가를 만들기만 했고 그 노래를 부를 가수는 따로 있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부르기로 했던 가수가 개인 사정으로 포기하는 바람에 할 수 없이 조장혁 자신이 직접 불렀고 이게 가요 차트에서 10위 권에 들 정도로 히트를 치면서 가수로 정식 데뷔하였습니다.

조장혁은 25살부터 집에서 혼자 나와 살았는데 '다시 너를 볼 수 있을까'의 첫 멜로디만 쓰고 그다음 멜로디가 안 만들어져 1년간 서랍 속에 넣어두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어느 날 소주 1잔 먹은 다음 1시간 만에 '이렇게 너의 집까지 오고 만 거야'로 연결하며 멜로디를 마무리했다고 하네요. 그렇게 쓴 '중독된 사랑'은 발표하자마자 Top5까지 오를 정도로 히트했고 후속곡인 'LOVE' 역시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조장혁은 5집까지는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을 자신이 직접 작곡하였다고 하는군요.

조장혁은 2000년대 이후로는 드라마 OST를 불렀지만 이후로 활동이 뜸해지는 바람에 대중들에게 잊혀졌고, 2004년 5집을 내고 매니저와의 계약이 잘못돼 가수 활동을 접게 되었어요. 이후 7년 동안 굴비 사업을 하던 조장혁은 '불후의 명곡 2'에 출연해 포맨의 신용재와 함께 '중독된 사랑'을 부르면서 대중 앞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조장혁은 '불후의 명곡' 출연 이후로는 홍경민과 함께 'K-POP'학과의 교수가 되어 강연을 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3. 조장혁 결혼 부인(아내) 자녀

조장혁은 2004년 10월, 지금의 부인(아내) 김현정씨와 6년간의 교제 끝에 결혼식을 올렸으며, 슬하에 자녀로는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조장혁과 부인 김현정은 나이차이가 8살 난다고 하는데, 장모님이 처음에 조장혁의 나이를 듣고 "미쳤어 얘가"라고 이야기하였다고 하네요. 다행히 직접 만나보니 어려 보이고 젊어 보이니 괜찮다고 하시며 동안 외모로 결혼 허락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축가는 가수 김경호가 불렀고, 사회는 탤런트 임호와 구본승이 맡았었다고 하는군요.

300x250

조장혁 부인(아내) 김현정씨는 단국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했다고 하며 잠시 모델 활동도 했었다고 하네요. 조장혁은 활동 이후 결혼 소식을 전하지 않고 있다가 시간이 한참 지난 뒤 아내에 대해 언급했는데 당시 출연한 프로그램에서 "심지어 아내가 굉장한 미인인데 그것도 밝혀지지 않았다"라고 조장혁의 아내에 대해 궁금해할 정도였죠. 실제로 조장혁 부인 김현정은 김건모의 뮤직 비디오에도 출연했다고 하며 뛰어난 외모에 많은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가수 조장혁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조장혁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 https://www.instagram.com/janghyuck_cho/

조장혁 노래 모음 보러 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OPWqopnAk6I&pp=ygUW7KGw7J6l7ZiBIOuFuOuemOuqqOydjA%3D%3D

 

조장혁 함께 들은 아티스트

 

이기찬 프로필 리즈 결혼 여자친구 키

이기찬 프로필 리즈 결혼 여자친구 인스타 키 이기찬이 SBS 예능 '불타는 청춘' 에 새친구로 합류 하였습니다. 아직 불청에 나올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예능에 근황을 보여주니 반갑네요. 오늘은

dictionarypeople.tistory.com

 

현진영 프로필 리즈 부인 오서운 자녀

현진영 프로필 리즈 부인 오서운 자녀 가수 현진영의 최근 소식으로는 TV조선 프로그램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현진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dictionarypeopl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