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두심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배우 고두심은 이번주 방송되는 JTBC 예능 '아는형님'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고두심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빛나는 순간'에서 주인공인 제주 해녀 '진옥' 역을 맡아 33살 연하인 지현우와 멜로 연기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오늘은 고두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고두심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결혼 이혼 이유 자녀 아들 가족 고향 학력 근황 인스타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두심 프로필 정보

고두심은 1951년 5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72세 입니다. 고향은 제주도 제주시 이도동 출생이고 키 160cm,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아들과 딸이 있으며 최종학력 제주여자고등학교 졸업이라고 합니다. 1972년 MBC 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맥스파워엔터테인먼트'입니다.

▶고두심 과거 어린시절

고두심은 과거 어린시절 제주도에서 중, 고등학교를 다니는 동안 고전무용을 배웠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에는 밴드 부원도 했었고 고등학교 시절에는 제주도 대표로 전국 민속놀이 대회에 참가해 대통령상을 받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어릴적부터 고두심은 연기자의 꿈을 품고 있었는데 밖으로 보이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 처녀들을 뭍으로 내보내지 않는 게 제주의 풍습이었기에 고두심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달만에 서울에서 유학중인 오빠의 밥을 해준다는 핑계로 서울로 올라오게 되었다고 하네요. 원래부터 탤런트가 꿈이었지만 엄두를 내지 못했고 세달간 타자학원을 다닌 뒤 무역회사에 취직을 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회사일을 하면서 기회를 보다가 1972년 MBC 공채 탤런트 시험에 지원해서 합격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고두심은 과거 1972년 MBC 드라마 '수사 반장'으로 드라마에 처음 데뷔하였으며 이후 고두심의 작품에서 빼 놓을 수 없는게 바로 MBC '전원일기'죠. 무려 1980년~2002년까지 방송을 한 23년 동안의 장수 드라마였고 고두심이 출연하며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고두심은 젊은시절부터 나이가 든 배역을 많이 맡았지만 리즈시절의 외모는 아주 예쁜 미인형 얼굴이었어요. 연기대상 최다수상자이자 방송 3사와 백상예술대상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한 유일한 대한민국의 배우로 텔레비전 드라마에서 활동하는 배우가 받을 수 있는 대상은 모두 다 받은 유일한 배우입니다. 총 7번의 대상을 수상하였는데 이 부분 최다 수상자는 김혜자로 총 8회 대상 수상이라고 하네요.

▶고두심 남편 결혼 이혼

고두심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1976년 일반인 사업가와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두심은 남편과 결혼 이후 자녀로 1남 1녀를 낳았는데 안타깝게도 1998년 이혼소식을 전하게 되었죠. 이혼사유를 직접 고두심이 밝히기도 했는데 남편의 사업이 처음 실패했을 때는 사업가로서 자신감을 잃어버린 것이었기 때문에 빨리 이겨낼 수 있었는데 두 번째 사업에도 실패를 하고 나니 사업가로서, 남자로서, 아버지로서 자신에게 남아 있던 모든 것에 대한 자신감마저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고두심은 남편의 그런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힘들었고 전남편은 스스로를 극복하지 못하며 이별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고두심 가족 아들 딸

고두심의 딸 김영은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만난 재미동포 남편과 결혼식을 올렸으며 아들인 김정환은 처음 연기자를 지망했는데 고두심의 반대로 평범한 일반인의 삶을 살다가 뒤늦게 배우의 길을 걷게 되어 고두심이 출연했던 드라마 '디어 마이 프랜드'에서 고두심의 아들로 출연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고두심은 최근에도 매년 드라마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최근 '나의 아저씨','계룡선녀전', '동백꽃 필 무렵'에 이어 올해는 JTBC 드라마 '한 사람만'에도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연기 이어가는 배우 고두심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고두심 리즈시절 보러가기

 

고두심 이혼이야기 보러가기

 

김혜자 프로필 나이 젊은시절

안녕하세요! 오늘의 인명사전은 영화배우 김혜자입니다. 김혜자의 요즘 근황 모습은 월화드라마 '눈이 부시게'에서 김혜자 역을 맡았습니다. 배우 '한지민'과 듀얼 캐스팅으로 화제가 많았습니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