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용건 프로필 전부인 이혼사유

김용건은 새롭게 시작하는 예능 프로그램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3'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김용건은 방송을 통해 커플로써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궁금해 지네요. 오늘은 김용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김용건 프로필 정보 나이 전부인 이혼이유 고향 학력 재혼 와이프 아들 가족관계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용건 프로필 정보

배우 김용건은 1946년 5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77세 입니다. 고향으로는 서울시 용산구 출생이라고 하며 키 178cm, 몸무게 71kg 이라고 해요. 최종학력 용산고등학교 졸업이며 가족관계는 전부인과는 이혼한 상태이며 장남 하정우와 차남 차현우가 있습니다. 김용건은 1967년 KBS 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없다고 하네요.

김용건 과거는

김용건은 1967년 MBC 특채 성우로 데뷔를 하였다고 합니다. 서구적인 마스크에 굵은 입술 덕에 '미스터 입술'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했다고 하며 김용건의 이름을 많이 알린 건 '전원일기'에서 김회장의 첫째 아들 '용진'역이며 성실한 공무원 역할을 보여주었고 이후 '서울의 달'에서 늙은 제비역으로 연기 변신을 시도하며 대성공을 거두며 다양한 이미지를 갖게 되었어요.

김용건은 예능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예능에도 첫 도전을 하였는데 그 덕에 젊은 층에 팬들이 생기는 등 전세대에서 인지도를 올리기도 하였죠. 김용건은 1977년 결혼을 하여 아들 둘을 얻었는데 1996년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들은 아주 유명한 장남 하정우(김성훈), 차남 차현우(김영훈) 으로 전부 배우 집안인데 김용건이 이혼 사유로 경제적인 이유라고 하는군요. 김용건의 전부인과 이혼사유를 상세히 알아볼까요?

김용건 전부인 이혼사유

김용건의 전부인은 당시 잘 나가는 기업인이었다고 합니다. 식품 회사를 경영하고 계셨는데 어머니가 크게 하던 식품 사업이 IMF를 맞아 무너지며 부도를 맞게 되었고 모든 재산이 압류 당하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부도로 인해 경제적인 문제가 생기며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김용건 전부인 이혼사유). 당시 김용건 아들 하정우는 뉴욕대 영화과 워크숍에 가있었는데 이런 사건 때문에 한국으로 돌아오는 일도 있었다고 하네요. 

김용건 전부인 이혼사유

김용건은 전부인 사업 부도로 인해 이혼을 하였지만 빚을 갚게 됩니다. 당시 수십억의 빚이 있었으며 남은건 차 한대 뿐이었다고 하는데 김용건이 일년에 4~5개의 작품을 하면서도 아들 둘을 키웠고 결국 김용건이 전부인과 이혼이유가 되었던 수십억의 빚을 7년만에 다 갚게 되었다고 하네요. 빚은 다 갚았지만 전부인과는 다시 합치지 않았고 그 뒤로부터는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김용건은 2018년 예능 '꽃보다 할배'에서 막내로 출연을 하며 예능에서도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죠. 당시 김용건은 자신의 차를 공개하기도 하였는데 아들 하정우에게 선물받은 벤틀리 플라잉스퍼라는 차로 금액이 무려 2억 정도 된다고 하며 영화 '암살' 흥행 성공 뒤 받은 것이라고 하는군요. 그럼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