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현준 프로필 나이 과거 소속팀 연봉

축구선수 양현준의 최근 소식으로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처음으로 출전해 뛰어난 모습을 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양현준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양현준 선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소속팀 주급 연봉 인스타 근황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양현준 프로필 정보
  • 양현준 과거얼굴 소속팀
  • 양현준 이적료 연봉 근황

▶양현준 프로필 정보

나이 - 2002년 5월 25일 (21살)

고향 - 부산광역시 영도구

신체 - 키 179cm, 몸무게 69kg

학력 - 부산 상리초, 동부중, 부산정보고등학교

포지션 - 윙어, 미드필더

주발 - 오른발

소속팀 - 강원 FC, 셀틱 FC

국가대표 - 2경기

▶양현준 과거 이야기

양현준은 '셀틱 FC' 소속 축구선수로 포지션은 미드필더입니다. 양현준은 초등학교 2학년 때 풋살을 시작했으며 초등학교 4학년 때 부산 상리초등학교 축구부에 입단하였어요. 상리초등학교 시절 2013 KFA 초등학교 부문 인재상을 받을 만큼 손꼽히는 중앙 미드필더 유망주였죠. 이후 2013년 7월에 창단한 동부중학교 축구부에 스카우트되어서 다니며 양현준과 함께 동부중학교는 창단 3년 만에 전국대회 2회 준우승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양현준은 중학교 수석코치가 부산정보고등학교로 자리를 옮기게 되면서 6년간 체계적인 훈련을 받고 성장하였습니다. 코치의 믿음 아래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준주전급으로 경기에 나서며 부산정보고등학교를 2018년 부산권역리그에서 우승을 시켰어요. 고등학교 3학년 때는 스탯이 좋지 않았지만 졸업 직전에 K리그 1의 강원 FC에 스카우트 제의를 받게 되었고 2021년 1월 '강원 FC'와 신인 계약을 체결하며 입단하였습니다. 양현준은 신인선수지만 무려 5년의 장기계약을 맺게 되었어요.

첫 시즌은 강원 FC B팀에서 주로 활약한 양현준은 2022 시즌부터는 A팀에서 선발출장하기 시작하였고 엄청난 스피드를 바탕으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활약으로 K리그 올스타전에 발탁되었고 토트넘 FC를 상대로 메시놀이를 하며 팬들을 놀라게 하였어요. 결국 2022 K리그 대상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하였으며 이후 페네르바흐체 SK 이적설이 나왔지만 아직 이적 및 해외진출은 시기상조라고 밝히며 팀에 잔류를 하게 되었습니다.

▶양현준 이적료 연봉

사실 양현준은 2022시즌이 끝나고 유럽에서도 오퍼가 왔었다고 하며 미국에서는 K리그 역사상 최고 이적료의 오퍼가 왔었다고 하는데 선수의 미래를 위해 거절했다고 팀에서 밝혔어요. 그러던 6월 오현규 선수가 뛰고 있는 '셀틱 FC'에서 공식 오퍼가 왔는데 35억 원의 이적료와 함께 12%의 셀온 조항이 포함된 조건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팀에서 이적에 협조적이지 않았고 결국 직접 인터뷰를 통해 "이적료가 적다면 내 연봉이라도 내놓겠다"라고 폭탄선언을 하며 갈등을 드러냈죠.

 

양현준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다행히 강원 측에서 한국 축구의 발전을 위해 결정했다며 이적을 승인했고 2023년 7월 24일, 계약기간 5년에 이적료 약 34억원으로 '셀틱 FC'로 팀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양현준은 2023-24 시즌 선발과 교체로 출전을 이어가고 있는데 빠른 발을 앞세운 저돌적인 돌파가 강점이며 아쉬운 부분은 킥력은 아쉬운 편이라 슛 정확도와 득점력은 떨어지는 편이라고 하네요. 그럼 남은 경기에서 좋은 모습 보여주는 양현준 선수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설영우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연봉 복근 타투 등번호

설영우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등번호 축구선수 설영우의 최근 소식으로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설영우는 현재 울산 현대 소속으로 뛰어난 실력 뿐만

dictionarypeople.tistory.com

 

조규성 프로필 연봉 데뷔전 과거얼굴 가족 군대 패션 MBTI

조규성 프로필 연봉 패션 MBTI 축구선수 조규성의 최근 소식으로는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조규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조규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