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민주 프로필 나이 국적 결혼 남편

요리연구가 유민주는 새롭게 시작하는 예능 프로그램 '빵카로드'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유민주는 과거 MBC 예능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해 '델리민주'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해 많은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오늘은 요리연구가 유민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유민주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결혼 직업 자녀 국적 고향 학력 근황 인스타 집안 검머외 사과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민주 프로필 정보

유민주 프로필 정보를 보면 본명은 소피아 민주 유이며 국적은 캐나다라고 합니다. 1979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44세 이며 직업은 요리연구가 입니다. 종교는 천주교이며 가족으로는 남편과 아들이 있으며 그 외의 키 같은 정보는 전해지지 않은 상태에요.

▶유민주 과거 국적

유민주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 '글래머러스 펭귄'과 어린이 쿠킹 클래스 '유머러스 캥거루', 식당 '공공빌라'의 대표인 한국계 외국인 입니다. 국적은 캐나다이며 1979년생으로 어린시절에 부모님을 따라 캐나다로 이민을 가서 자랐다고 하는군요. 밴쿠버에서 거주했다고 하며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 학부 졸업 이후 한국으로 들어와 연세대학교 외국인 전형 특수대학원에서 석사 수료하고 KTF에서 근무를 하다가 프랑스어에 흥미를 느껴 프랑스 소르본 대학교로 언어연수를 갔고 현지에서 원활한 언어습득과 교류를 위해 베이킹 클래스를 다니면서 조금씩 관심을 가지던 디저트와 제과제빵의 세계에 빠져들어 베이킹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유민주는 캐나다 쿠킹 스쿨과 프랑스 알랭 뒤카스 파티스리 등 취미클래스 성격의 단기과정을 공부한 뒤 짧은 유학과정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와 2012년 9월 한남동에서 작은 세탁소가 있던 자리에 디저트 카페인 글래머러스 펭귄을 만들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고 하네요. 방송을 타고 카페사장에서 파티쉐로 변경되었으며 2015년부터는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프랑스 파리캠스에서 제과 단기 속성 과정을 공부하였다고 합니다.

▶유민주 결혼 남편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델리민주'로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유민주는 2018년 11월 10일 현재의 남편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유민주의 남편은 평범한 일반인으로 직업은 교육계 종사자라고 하는군요. 유민주와 남편은 약 1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며 늦은 나이임에도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바뀌게 해 준 정말 따뜻한 사람이라며 자신의 남편을 자랑하기도 하였습니다. 유민주는 남편과 결혼 이후 자녀 아들을 낳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유민주 논란 사과

유민주는 지난해 2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스크 쓰고 있는 자녀 사진을 올리며 "3차 접종으로 병원을 가니 마음이 찢어질 거 같은. 모든 아기들이 마스크에 엄마들과 엉엉 울고 있다. 내가 이번 정부 잊지 않는다. 진짜"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그러자 네티즌들은 '유민주의 국적이 캐나다라는 점'과 '코로나가 정부 탓이냐', '한국에서 의료 혜택 다 받으면서 왜 정부 탓을 하느냐'고 주장했고 이후 이 논란에 대해 사과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좋은 모습으로 활동 이어가는 유민주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