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연 프로필 어린시절 리즈 몸매 키

소녀시대 태연은 이번주 방송되는 MBC 예능 '나혼자산다'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태연은 최근 예능 '토 '에 고정 출연하며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오늘은 가수 태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태연 프로필 나이 과거 성형전 몸매 고향 학력 남자친구 인스타 근황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연 프로필 정보

태연의 본명은 김태연이며 1989년 3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3살 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 출생이고 키 160cm, 몸무게 45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전주예술고등학교 방송문화예술과 졸업이고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 그리고 여동생이 있다고 합니다. 태연은 2007년 소녀시대 싱글 1집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 입니다.

▶태연 과거 어린시절

태연은 과거 1989년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에서 1남 2녀 중 둘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태연의 아버지는 대학교에서 활동하던 밴드의 보컬이었으며 어머니는 동요 가요제를 휩쓴 가수였다고 하네요. 집안은 대대로 하는 안경점이 있었는데 전주에서 가장 컸으며 그런 집에서 큰 태연 역시 어린시절 부유한 가정 환경속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남다른 집안 교육에 조기교육을 받았는데 재미로 나간 각종 노래 대회에서 1등을 차지하며 가수의 꿈을 키우게 되었다고 하네요.

다행이 태연의 부모님은 태연의 꿈을 지지해주었고 2003년 SM 아카데미 스타라이트 메인 지방보컬과 4기에 들어간 뒤 주말마다 서울로 올라와 레슨을 받았는데 엄청난 노력 끝에 15살이던 2004년 가수 '더원'의 앨범에 피처링으로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제 8회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10000:1의 경쟁률을 뚫고 '노래짱' 부문 1위와 종합 대상을 수상하며 SM 엔터테인먼트에 정식으로 캐스팅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태연은 SM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기 전 YG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을 보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양현석은 태연의 얼굴은 예쁘고 노래도 잘하는데 뭔가 성숙하지 않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아서 전체적으로 끌리지 않았다고 시간이 지난 뒤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태연은 SM에 들어간 뒤 데뷔 전에도 노래를 잘 하는 것으로 유명했고 그룹보다는 솔로로 데뷔를 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태연은 SM 엔터테인먼트 정식 연습생으로 들어가기 전 '더원'에게 트레이닝을 받았고 SM 정식 연습생이 된 뒤에는 김조한에게 트레이닝을 받았다고 합니다. 태연은 3년간 연습생 시간을 보낸 뒤 소녀시대의 일곱번째 최종 멤버로 발탁이 되며 정식 데뷔를 하였는데 소녀시대 멤버중에서 연습생 기간이 가장 짧은편이라고 하는군요. 태연은 데뷔 이후 소녀시대의 리더이자 메인보컬로 소녀시대를 최고의 걸그룹으로 만들게 되었죠.

태연은 소녀시대 활동을 하면서 티파니, 서현과 함께 '태티스' 활동을 했으며 이후 솔로 활동도 이어갔는데 소녀시대 때의 귀여운 이미지를 버리고 솔로로 활동하며 섹시한 모습을 보여주며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뛰어난 예능감과 밝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가수 태연이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