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인권 프로필 리즈 전부인 이혼이유

가수 전인권의 최근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회장님네 사람들'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수 전인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가수 전인권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아내(부인) 정혜영 결혼 이혼이유 자녀 가족 딸 고향 학력 노래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인권 프로필 정보

전인권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1954년 9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69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 출생이고 최종학력 명지고등학교 중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정혜영(이혼) 과 아들, 딸이 있으며 1978년 따로 또 같이 1집 '따로 또 같이'로 데뷔하였습니다.

▶전인권 리즈 과거얼굴 집안

전인권은 과거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 토박이로 태어나서 현재까지도 삼청동에서 계속해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인쇄소를 운영하던 아버지 덕분에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나 자랐다고 하네요. 하지만 나중에 아버지가 분가하시면서 어머니와 형들과 함께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인권은 중, 고등학교 시절에는 공부보다 미술을 좋아 했다고 하는데 학교에서는 왜 공부만 하라고 하느냐고 대들었다가 선생님한테 일곱대를 맞고 바로 자퇴를 했다고 하네요. 그때가 고등학교 1학년 때였다고 하는데 형들이 학교를 보내려고 때리기도 했지만 맞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았기에 끝까지 고집을 부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머니의 속도 무지 썩였다고 하는데 학교에서 돌아오라고 해서 어머니가 빌기까지 했는데, 끝내 가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전인권은 이후 밴드하는 동네 형들과 어울려 삼청공원에서 노래를 불렀는데 사람들의 반응이 좋았고 이후 전국의 나이트클럽 등을 돌아다니면서 공연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조덕환, 허성욱, 최성원을 만나면서 1983년 들국화를 결성하게 되었다고 해요. 들국화 결성 후 1985년 1집 앨범으로 데뷔하기까지 밤무대 업소에서 팝송을 부르며 먹고 살았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방송국 진입은 엄두도 못냈다고 하는데 자신감을 갖고 앨범을 발매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우여곡절 끝에 나온 들국화 1집은 음악전문가들이 뽑은 '대중음악 100대 명반' 1위에 꼽혔고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게 되었죠. 하지만 들국화는 2집 실패 이후 멤버들간의 음악적인 견해 차이로 해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전인권 전부인 정혜영 결혼 이혼

전인권은 전부인인 정혜영과 1980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결혼 당시 전인권은 들국화 결성 전의 무명가수였고, 정혜영은 여대생이었다고 하네요. 둘의 나이차이는 7살이 난다고 하는데 전인권이 24살 당시 무창포 바닷가에서 처음 만나면서 사귀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전인권과 아내 정혜영은 3년 연애를 이어가다 1980년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당시 아내 정혜영은 전인권의 노래에 반해서 처음에는 팬으로 시작해 결국 부부가 되었습니다. 결혼 이후 딸 1명과 아들 1명을 낳았어요. 그러다 2002년 이혼을 하게 되었는데 이혼이유로 전인권이 워낙 말썽을 부리다 보니 아내가 더 참지 못하고 결국 이혼을 선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전인권의 전부인은 전인권이 구속되었을 당시에는 법원에 탄원서를 제출하면서 구명 운동을 펼치기도 하였는데 당시 "오직 음악밖에 모르는 사람인데 이번 일로 절망하고 마음을 다칠까 봐 걱정이 된다. 가뜩이나 답답한 걸 싫어하는데 폐쇄된 공간에서 지내고 있는 걸 생각하면 마음이 터질 것 같다"라고 이야기 하기도 하였죠. 하지만 결국 전인권과 전부인은 2002년 이혼을 하게 되었는데 출소 이후에도 아내는 전인권을 챙기며 꾸준히 곁에서 있었다고 합니다. 전인권이 전부인과 재혼을 한 건 아니지만 재결합을 하기도 하였는데 전인권을 바르고 건강한 사람으로 만들려고 많은 노력을 하였다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는 좋은 모습으로 꾸준한 활동 이어가는 전인권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