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진영 프로필 부인 아내 아들 키

배우 정진영의 최근 소식으로는 티빙 드라마 'LTNS'에서 '백호'역으로, '눈물의 여왕'에서는 '홍범준'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정진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정진영 영화배우 프로필 리즈 과거와 고향 부인(아내) 결혼 아들 정단우 사진 나이 최근영상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진영 프로필 정보
  • 정진영 리즈 과거이야기
  • 정진영 결혼 부인 아내 아들

정진영 프로필 정보

배우 정진영은 1964년 11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59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도봉구 출생이라고 하며 정진영 키 175cm, 몸무게는 77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으로는 신일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 졸업이고 가족은 아내와 아들 정단우 가 있다고 합니다. 1988년 연극 '대결'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FNC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정진영 리즈 과거이야기

정진영은 1988년 연극 '대결'로 데뷔하여 여러 영화에서 단역으로 출연하였다가 영화 '약속'에서 박신양의 행동 대장 '엄기탁' 역을 맡으며 유명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대학때부터 연극반 소속으로 원래는 연출을 담당하였으나 이창동 감독의 '초록물고기'에서 대타로 출연을 한게 계기가 되어 영화계에 입문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정진영은 1998년 영화 '약속'에서 박신양을 보좌하는 조폭 2인자 역할을 맡아 열연하며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인기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고 이후 '킬러들의 수다','달마야 놀자','황산벌'등 여러 작품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특히 이준익 감독의 '왕의 남자'에서 연산군 역을 맡으면서 확실한 자리를 잡게 되었죠. 정진영은 TV보다는 주로 영화에서 활동을 많이 하였는데 이병훈 PD의 권유로 2010년 MBC 월화 드라마 '동이'에 출연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영화 '왕의 남자'에 이어 '7번방의 선물' 그리고 '국제시장'으로 3번째 천만관객 영화를 기록하기도 하였네요.

정진영은 김태희, 감우성 등과 같이 서울대학교 출신의 연기자이지만 학벌은 연기에 도움이 되지 않는 재미 없는 이력이라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더구나 정진영은 국어국문학과 출신인데 다만 학력 덕분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진행을 맡을 수 있었다고 하는군요. 정진영은 평소에도 아주 겸손하고 예의 바른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촬영에 들어가면 스태프들의 이름부터 먼저 외운다고 하는군요.

정진영 결혼 부인(아내) 아들

정진영은 과거 방송에 출연해 아내와 결혼에 대해서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정진영은 선배의 소개로 현재의 아내를 만나게 되었고 다섯번째 만남에 결혼 약속을 하였다고 하네요. 정진영 아내와 첫 데이트를 한지 두달만에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는데 아내에게 "우리 결혼하지 뭐" 라고 프로포즈를 하였고 아내는 역시 "그러지 뭐" 라고 대답하여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지난 2009년 '한밤의 TV연예'에서 촬영 도중 정진영의 아들이 나타나 얼굴이 공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 정진영을 닮은 잘생긴 외모로 눈길을 끌기도 하였지만 배우의 길을 원하지는 않는다고 이야기 한 바 있었습니다. 정진영 아들은 당시 초등학교 4학년으로 올해 22살 정도 되었을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정진영은 다작을 하며 영화와 드라마에 활발한 활동을 하였지만 소속사가 있었던 적이 없었다가 2015년 8월이 되서야 FNC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거기다 실제 성격으로 상당한 귀차니스트라고 하는데 항상 '이걸 왜 하냐?' 는 말을 입에 달고 살면서 결국 마지못해 하는 성격이라고 하네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연기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정진영이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배우 이학주 프로필 과거 결혼 와이프(부인) 자녀 작품활동 키

이학주 프로필 결혼 아내 작품활동 키 배우 이학주의 최근 소식으로는 티빙 드라마 'LTNS'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학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배우 이학주 프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