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유 프로필 리즈 가족 기부 키

가수 아이유의 최근 소식으로는 2억 원의 기부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가수 아이유 프로필 정보와 나이 본명 고향 학력 리즈 과거얼굴 가족 남동생 MBTI 노래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남자친구 인스타 기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유 프로필 정보
  • 아이유 리즈 과거 데뷔전
  • 아이유 데뷔스토리 기부 근황

▶아이유 프로필 정보

가수 아이유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 이지은이며 1993년 5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살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송정동 출생이고 키 162.1cm, 혈액형 O형, 발사이즈 225mm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이 있으며 학력사항 언주중학교 - 동덕여자고등학교 졸업이라고 합니다. 2008년 9월 18일 '미아'로 데뷔하였고 MBTI는 'INFJ'이며 소속사는 '이담엔터테인먼트'입니다.

아이유는 2008년 9월 18일, 중학교 3학년이던 만 15세의 나이에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예명인 '아이유'는 '너와 내가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아이유는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작사, 작곡 능력을 바탕으로 솔로 아이돌이자 아티스트로서 십수 년째 사랑받고 있을 뿐 아니라 2012년 이후로 매년 국내 및 아시아의 주요 도시에서 대규모 콘서트를 진행하며 공연자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이유는 가수 활동 외에도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였으며 데뷔 이후 80편이 넘는 광고를 했을 정도로 다수의 광고 모델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연기자로 데뷔한 후에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연기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데 특히 '나의 아저씨'와 '호텔 델루나'는 엄청난 호평을 받았어요. 그만큼 아이유는 연예계에서는 올라운더로 인정받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이로 인해 남녀불문 수많은 아이돌들의 롤모델로 꾸준히 꼽히고 있습니다.

▶아이유 리즈 과거 데뷔전

아이유는 과거 어릴 적 경제적으로 안정된 집안에서 자랐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걸 좋아해서 어려서부터 연예인이 되고 싶어 했으며 연기학원도 다녔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유의 어머니가 보증을 서준 친척이 도망을 가는 바람에 집안이 어려워졌다고 하네요. 집에 빨간 딱지가 붙었고 가족은 뿔뿔이 흩어졌다고 하는데 이 때문에 부모와 떨어져 할머니 밑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그 후 사정상 다른 친척집에 신세를 지고 살게 되었으나, 친척의 막말 때문에 마음의 상처를 입었다고 하는군요.

그러던 2006년, 중학교 1학년 때 학교에서 체육시간에 수다를 떨다 벌칙으로 반 친구들 앞에서 주현미의 '짝사랑'을 부르게 되었는데, 노래를 들은 체육선생님이 아이유에게 체육대회의 개막 무대에 서는 것을 권했다고 합니다. 결국 체육대회 개막 무대에서 거미의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를 부른 것을 계기로 본인이 무대 체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가수가 되겠다는 결심을 굳히고 본격적으로 가수 데뷔를 목표로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이유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아이유 유튜브채널 보러가기

▶아이유 데뷔 스토리 기부 근황

아이유는 가수가 되기 위해 여러 기획사를 돌아다녔지만 오디션에서 번번이 낙방되었다고 하는데 무려 20여 차례 오디션에서 떨어졌다고 합니다. 그중에는 JYP엔터테인먼트도 있었다고 하는데 이후 박진영이 이 사실을 알고 매우 아까워했어요. 그렇게 2007년 10월, 로엔엔터테인먼트에 오디션 합격하며 가수의 길을 걷게 되었고 2023년 5월까지 공식적으로 밝혀진 누적 기부 금액만 무려 5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아이유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장기하 프로필 나이 가족 여자친구 키

장기하 프로필 나이 가족 여자친구 키 장기하는 오늘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블럭'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장기하는 최근 소속그룹인 '장기하와 얼굴들'을 해체하고 혼자서 활동

dictionarypeopl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