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진 변호사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직업 결혼 남편 자녀
조수진 프로필 고향 학력 결혼 남편
변호사 조수진의 최근 소식으로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울 강북을' 선거구에서 경선을 치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조수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조수진 변호사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직업 결혼 남편 도서 인스타 선거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조수진 변호사 프로필 정보
- 조수진 리즈 과거이야기
- 조수진 결혼 남편 근황
▶조수진 프로필 정보
나이 - 1977년 (46살)
고향 - 부산광역시
학력 - 경북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석사
경력 - 제45회 사법시험 합격, 제35기 사법연수원 수료 등
현직 - 법률사무소 더든든 대표변호사,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
가족 - 남편
방송 - 유시민의 알릴레오 시즌2 진행자
소속 정당 - 민주당
▶조수진 생애 과거이야기
조수진은 1977년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고 대구광역시에서 성장했다고 하네요. 2001년 경북대학교 법과대학 공법학과를 졸업하였으며 2003년 제45회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2006년에 사법연수원을 수료하였습니다. 조수진은 원래 변호사가 아니라 기자가 되고 싶었다고 하는데 집에서 기자가 되는 것을 반대해 법률전문기자가 될 생각으로 법대에 진학하였다고 하네요. 그래서 대학 초반에는 법률 공부에 큰 흥미가 없었지만 재학 중 어머니가 300만 원을 떼이는 일을 겪으셨다고 합니다.
그러자 조수진은 혼자 민사소송해서 떼인 돈을 받아내며 법에 재미를 느끼고 죽기살기로 법 공부에 매진해 변호사가 되었다고 하네요. 조수진은 사법연수원을 졸업하고 2년간 법무법인 '새날' 변호사로 활동했으며 2010년대 초반 2년 반 정도 이정희 국회의원실 보좌관으로 일했다고 합니다. 다만 당시에는 정치 성향이 있거나 이정희 의원과 개인적인 인연이 있었던 것은 아니라고 하는군요. 그러다 국회보좌관 제안을 받았고, 국회에서 일하며 처음부터 법을 잘 만들면 재판까지 이어지는 사건을 줄일 수 있다는 데서 보좌관 제의를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조수진은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서울서부지방법원 형사 국선전담변호사로 월 20~30건이라는 엄청나게 많은 수의 형사사건을 맡으며 형사사건 전문 변호사로서 입지를 굳혔습니다. 2017년부터는 '법무법인 위민' 변호사로 재직했으며, 2024년 3월 '법무법인 더 든든' 법률사무실을 개업하였어요. 조수진이 본격적으로 정치계에 얼굴을 알린 건 2019년 이후부터로, 노무현재단 공식 유튜브 '유시민의 알릴레오', 스픽스 미디어 '정치본색'의 화/금요일 진행을 맡으면서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조수진 결혼 남편 자녀 근황
조수진은 직접적인 정계 진출과는 거리가 있는 활동을 해왔으나, 2024년 22대 총선을 앞두고 정봉주 전 의원이 공천취소 되면서 전략경선을 하게 된 서울 강북을 선거구에 깜짝 지원하여 박용진 의원과 양자경선을 하게 되었습니다. 조수진은 20대 이후 서울에서 20여년을 살았으나, 부모님은 전주, 남원 출생이고 본인은 부산 출생, 대구에서 성장한 민주당원이라는 흔치 않은 이력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조수진의 개인사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2009년에 남편과 결혼식을 올렸다는 글이 있으며 자녀에 대한 정보는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정치 보여주는 조수진 변호사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