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우연 프로필 나이 몸매 결혼

배우 정우연의 최근 소식으로는 MBC 일일드라마 '하늘의 인연'에서 '강세나'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정우연은 류효영에서 활동명을 변경하며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이어가고 있네요. 오늘은 배우 정우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정우연 프로필 나이 과거 몸매 성형 여동생 고향 학력 드라마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우연 프로필 정보

배우 정우연의 본명은 류효영이며 1993년 4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 입니다. 고향은 광주광역시 북구 출생이고 키 167cm, 몸무게 52kg, 혈액형 O형이에요. 최종학력 광주숭일고등학교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쌍둥이 여동생 류화영과 여동생이 있다고 합니다. 정우연은 2010년 남녀공학 앨범으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빅픽처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정우연 과거

정우연은 과거 2010년 제 80회 미스춘향선발대회 진 출신입니다. 데뷔하기 전 예능 프로그램인 '미스춘향삼총사'에 출연하여 가야금 연주와 애교를 선보였고 마지막엔 쌍둥이 동생 화영이 깜짝등장을 하여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하였어요. 이 프로그램을 본 소속사 사장이 류자매를 캐스팅하였다고 합니다. 그룹 파이브돌스 소속이자 그룹에서 혜원과 함께 유일한 남녀공학의 멤버입니다.

정우연은 그룹활동 도중 랩을 맡았습니다. 동생 류효영 역시 같은 소속사의 '티아라'로 데뷔를 하였는데 동생은 랩에 재능이 있었으나 정우연은 랩 실력이 그다지 좋지 않은편이었죠. 정우연은 소속팀 '파이브돌스'의 얼굴 마담으로 활약하기도 하였습니다. 정우연은 데뷔 초반부터 연기활동을 병행했는데 같은 소속사의 티아라 지연과 함께 '정글피쉬2'에 출연을 하였죠. 순해보이는 인상과 다르게 악역을 맡아 연기력을 선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정우연은 티아라 화영 트위터 사건때 화영의 입장에서 사건을 이해하고 화영을 다독여주는 모습을 보였지만 소속사에서 화영의 계약 해지 및 티아라 탈퇴 처리를 진행하면서 소속사에 혼자 남게 되었어요. 이후 화영이 다른 소속사와 계약 이야기가 오가며 갈등이 어느정도 해결 된 것으로 보이기도 하였죠. 당시 폭로사건이 벌어지며 여러 의문점이 생기기도 하였지만 소속사 대표가 자세한 정황을 밝히며 논란을 끝내는 사건이 있기도 하였습니다.

정우연은 가수활동과 동시에 배우활동을 이어갔으며 비중이 크지 않은 역할로 출연하며 연기력을 키워갔고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으로 전향한 뒤 2016년 MBC 드라마 '황금주머니'에서 주연 '금설화'로 출연하며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대군 - 사랑을 그리다'에 출연하였으며 MBC 일일드라마 주연인 '영신'역으로 출연하며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네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정우연이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조은숙 프로필 나이 남편 딸 사진

조은숙 프로필 나이 남편 박덕균 딸 조은숙이 오늘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에 출연하였습니다. 조은숙은 2005년 2살 연하의 남편과 결혼해 무려 3명의 딸을 낳은 뒤 운동으로 엄청난

dictionarypeople.tistory.com

 

조미령 프로필 나이 결혼 이종수

조미령 프로필 나이 결혼 이종수 조미령은 KBS2 드라마 '한번 다녀왔습니다'에 출연을 하며 오랜만에 근황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조미령은 작년 드라마 '황금정원' 과 '너의 노래를 들려줘'에

dictionarypeople.tistory.com

 

변우민 프로필 리즈 부인 김효진

변우민 프로필 리즈 부인 김효진 배우 변우민은 MBN 프로그램 '보이스트롯'에 출연을 하여 1라운드를 통과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변우민은 최근 끝난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에서 '남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