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수미 프로필 나이 과거 남자친구 결혼

조수미는 이번주 방송되는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방송에서는 잘 보기 힘든 조수미인데 정말 오랜만에 예능 프로그램에서 조수미의 근황소식을 전해들을 수 있게 되었네요. 오늘은 성악가, 소프라노 조수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조수미 프로필 나이 과거 남자친구 결혼 고향 학력 집안 노래모음 인스타 근황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수미 프로필 정보

조수미의 본명은 조수경이었는데 개명을 했다고 하며 1962년 11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61세 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창원 출생이고 학력사항 금성초등학교 - 선화예술중학교 - 선화예술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제적 - 산타 체칠리아 국립음악원 졸업이라고 합니다. 조수미 종교는 천주교 이며 1986년 오페라 '리골레토'로 데뷔하였습니다.

▶조수미 과거

조수미는 성악가이자 소프라노이죠.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태어났다고 하며 본명은 조수경이었지만 외국어로 'ㅕ' 발음이 힘들어서 조수미로 개명했다고 합니다. 처음엔 주변으로부터 해외 활동이 많을 것을 고려해 외국식 이름을 지을 것을 권유받았지만, 조수미 본인이 외국식 이름을 짓지 않겠다고 했다고 하네요. 조수미는 어렸을 적 글을 배우기 전에 피아노를 쳤을 정도로 음악 신동이었다고 합니다. 부모님은 조수미에게 4살 때부터 피아노를 시켰다고 합니다. 셋방살이를 하면서도 어렵게 돈을 마련해 피아노를 구입했고 4살부터 피아노를 치기 시작한 조수미는 이유도 모르고 시키는 대로 쉬지 않고 하루 8시간씩 피아노 연습을 했으며 초등학교 시절부터는 노래 신동 소리를 듣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조수미 과거 남자친구

조수미는 과거 서울대 음대 성악과 역대 최고의 점수로 수석 합격을 하였다고 하는데 대학교 2학년 때 같은 학교 경영학과에 재학중이던 동갑인 남자친구와 열애에 바지면서 조수미의 학업 생활은 모범생에서 날라리로 180도 달라졌다고 합니다. 조수미의 남자친구는 이미 여자친구가 있었고 조수미도 그 사실을 알았지만 조수미는 그 남자친구에게 '나인지 그 여자친구인지 담판을 지으라'고 대시했고 결국 그 남자친구는 자신의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조수미와 사귀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다방, 영화관, 여행 등 어느 곳에서든 1년 24시간 내내 함께 다니면서 수업은 물론 시험까지 펑크 내는 바람에 학점은 1점대로, 석차는 1등에서 꼴등으로 떨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수미는 당시에는 남자친구가 원한다면 성악가의 길도 포기할 수 있었을 정도로 오로지 그 남자친구와의 결혼에만 마음이 있었고 심지어 남자친구와의 사이에서 태어날 아기의 이름까지도 미리 지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 정도로 깊은 사이였다면 동거 생활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질문에 조수미는 "상상에 맡기겠다"며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은 일도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조수미의 재능을 아까워하던 교수들과 조수미의 부모님은 결국 합심하며 조수미를 서울대에서 중퇴시킨 후 이탈리아 로마의 명문 음악학교인 산타 체칠리아 음악원에 강제로 유학을 보냈다고 하네요.

▶조수미 결혼 남편

조수미의 어머니는 당시 조수미의 남자친구가 인물도 집안 배경도 흠 잡을 데 없는 괜찮은 인물이었는데 사귀면서 조수미가 음악을 놓아서 결혼을 반대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조수미는 유학 후 몇 달 되지 않아 편지를 통해 남자친구로부터 이별을 통보받았는데 알고보니 조수미의 같은 과 단짝 친구와 남자친구가 눈이 맞았다고 하는군요. 조수미는 아직까지도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인데 한 방송에 출연해 "내가 왜 결혼을 지금까지 안 하고 있었겠냐"며 의미심장한 멘트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결혼을 하게 되면 남편은 반드시 한국인을 원한다고 하였으며 이는 전남자친구와의 첫사랑의 추억이 너무나 강렬해 좀처럼 헤어나지 못하기 때문인 것 같다고 언급하기도 하였어요. 그럼 조만간 조수미의 결혼 소식 기다려 보겠습니다.

 

 

수지 프로필 몸매 키 남자친구

수지 프로필 몸매 키 남자친구 가수 겸 배우 수지는 공개를 앞두고 있는 드라마 '안나'에서 '이유미/이안나'역으로 1인 2역 연기를 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수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