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인정보

가수 이상은 프로필 과거 결혼

.고급정보. 2021. 9. 20. 19:08

가수 이상은 프로필 나이 과거 결혼

가수 이상은은 새롭게 시작하는 MBC 프로그램 '강변가요제 : 레전드'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상은은 과거 1988년 '강변가요제 9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는데 오랜만에 방송에서 이상은의 노래를 들을 수 있다는 소식에 무척이나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가수 이상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이상은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학력 결혼 남편 노래 인스타 근황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은 프로필 정보

이상은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1970년 3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52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출생이고 키 178cm, 몸무게 55kg, 혈액형 O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서울 재동초등학교 - 덕성여자중학교 - 창덕여자고등학교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 미국 뉴욕 프랫 인스티튜트 - 영국 런던 첼시 칼리지 오브 아츠 졸업이라고 합니다. 1988년 강변가요제에서 '담다디'로 대상을 받으며 데뷔하게 되었으며 소속사는 '브리즈뮤직'입니다.

이상은은 1988년, 만 18살 나이에 MBC '강변가요제'에서 '담다디'로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하였고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지만 2년 후 아이돌 스타로서 회의감을 느끼고 유학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미국과 일본, 영국 등을 떠돌며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지닌 싱어송라이터로 변하게 되었고 해외 활동도 하였다고 하네요. 주로 인디에서 활동하며 음악 이외에도 미술, 여행 작가, 라디오 DJ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자신의 영역을 넓혀왔습니다. 올해 데뷔 33년차로 정규 앨범만 15장인데 3집부터는 모두 자작곡이라고 하는군요. 이상은은 아이돌 스타에서 오로지 자신의 의지만으로 아티스트로 등극한 모범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으며 지금도 여전히 열정을 쏟는 살아있는 전설이자 후배들의 롤모델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상은 과거

이상은은 무남독녀 외동딸로 건축가인 아버지의 영향 때문인지 어린 시절부터 예술쪽 재능이 뛰어났다고 합니다. 미술과 만화, 문예, 연극은 물론 학교 행사 때마다 앞에 나가 춤추며 노래하는 끼 많은 아이였고, 공부 또한 잘 하는 그야말로 엄친딸이었다고 하네요. 창덕여고 시절 학교명물로 하이틴 잡지에도 소개되고 고등학교 2학년 때 1986 서울 아시안 매스 게임에 참가했는데 당시 연습 대기 시간에 학교별 장기자랑이 있었을 때도 잠실야구장을 들었다놨다 한걸로 유명했고 고3때는 학교 규정상 고3 출연은 안된다는 룰마저 깨버리고 MBC TV '젊은은 가득히'라는 청소년 프로에도 출연하면서 인기도 많고 유명했었다고 합니다.

이상은의 부모님도 본인도 미대에 가기를 원해, 서울대 미대를 목표로 공부하고 화실도 다니던 고3 시절, 갑자기 화실비를 못 낼 정도로 가정 형편이 어려워지자 진로 고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예체능계 중에 실기를 많이 안보고 들어갈 수 있는 곳을 알아보다 입학원서 쓰기 1달 전, 과감히 미대 지망에서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로 바꾸게 되었는데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지만, 어차피 노래나 연극 등 무대에 대한 꿈도 있었기에 강하게 밀어 붙였다고 하는군요. 당시 한양대 연영과는 유명한 연예인이라도 성적이 나쁘면 쳐다도 못 보는 곳이었다고 합니다. 부모님은 귀한 외동딸이 고상한 미술가가 되길 바랬지만 뜬금없이 가수가 되는걸 보고 한동안 어이없어 하셨다고 하네요.

▶이상은 결혼 남편

이상은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1학년 당시 '제 9회 MBC 강변가요제'에서 같은 과 선배가 만들어 준 '담다디'라는 노래로 대상을 차지하며 혜성처럼 가요계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 곡으로 각종 상과 광고 뿐만 아니라 라디오DJ, 쇼프로 MC, 예능, 연기 등 엄청 불려다니며 소비되기 시작했죠. 결국 연예계를 떠나 유학을 떠나게 되었어요. 이상은은 현재 결혼하지 않은 미혼으로 남편은 없는 상태입니다. 원래 12살 연하의 띠동갑 남자친구가 있었는데 이상은은 남자친구 존재를 공개했지만 결국 이별을 하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하였죠. 오랜만에 방송에 근황 소식을 전하게 된 이상은인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이상은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