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동근 프로필 나이 전인화 아들 키

배우 유동근의 최근 소식으로는 오늘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회장님네 사람들'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유동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배우 유동근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고향 학력 결혼 부인 아내 전인화 자녀 아들 근황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유동근 프로필 정보
  • 유동근 리즈 과거이야기
  • 유동근 결혼 부인 전인화
  • 유동근 아들 유지상 근황

▶유동근 프로필 정보

나이 - 1956년 6월 18일 (67살)

고향 - 강원도 고성군 거진면

신체 - 키 177cm, 체중 73kg, 혈액형 A형

학력 - 서울예술전문학교 연극과

군대 -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병장 만기전역

가족 - 부인(아내) 전인화, 딸 유서현, 아들 유지상

데뷔 - 1980년 TBC 23기 공채 탤런트

▶유동근 리즈 과거이야기

유동근은 강원도 고성군에서 태어나 인천과 서울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유동근은 서울예대 연극과 출신으로, 사극 쪽에서는 '용의 눈물', '장녹수', '명성황후', '연개소문', '정도전' 등이 대표작이고, 현대극 쪽에서도 '야망의 전설', '애인', '가족끼리 왜 이래', '같이 살래요' 등이 대표작인 배우에요. 참고로 최수종과 더불어 KBS 연기대상을 최다 수상한 명실상부 최고의 배우로 손꼽히는 배우 유동근입니다.

▶유동근 결혼 부인(아내) 전인화

유동근이 부인(아내) 전인화를 처음 만나게 된 건 1988년 '조선왕조 오백 년' 출연 당시라고 합니다. 당시 아내 전인화는 촉망받는 신인 연기자였는데 사극 출연이 처음이었고, 선배 연기자였던 김을동으로부터 사극 발성과 연기법을 제대로 가르쳐줄 연기자로 유동근을 추천받았다고 하네요. 유동근은 후배였던 전인화에게 한밤중에 냉면을 사 오라고 시키는 등 군기를 빙자한 작업을 걸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인화는 유동근이 자신의 이상형도 아니었고 관심이 전혀 없었다고 하는데 전인화는 그때까지 연애를 한 번도 해보지 않아서인지 유동근에게 조금씩 친근함을 느끼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전인화는 유동근을 만나기 전까지 나이트클럽이나 디스코텍에도 가본 적이 없고 미팅도 한번 해본 적이 없었다고 하네요. 전인화는 남편 유동근이 첫 남자친구이자 첫사랑이었다고 하는데 유동근은 1년 가까이 매일 전화를 해서 전인화의 마음을 얻는 데 성공하였다고 합니다.

유동근은 전인화와 함께 회식에 갔다가 술에 취한 유동근이 전인화에게 뽀뽀를 했는데, 전인화는 '결혼을 해야 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네요. 당시에는 억울하기도 하였고 너무 빠른 게 아닌가 싶기도 했지만 내심 좋기도 했다고 합니다. 결국 유동근은 34살 나이던 1989년 5월, 9살 연하의 전인화와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어요. 당시 여배우는 결혼을 하면 보통 은퇴를 하는데 유동근의 외조와 전인화의 연기력으로 인해 경력에 단절 없이 계속 배우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유동근 전인화 자녀 아들 유지상

유동근은 전인화와의 결혼 이후 자녀로 1남 1녀를 두고 있는데 아들인 유지상은 예능 프로그램 '슈퍼밴드'에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참가자 유지상의 잘생긴 외모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이후 유지상이 유동근, 전인화 부부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많은 화제가 되었어요. 아들 유지상은 정식 가수가 아니었지만 팬들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과 화목한 가정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전인화 유동근 프로필 나이 러브스토리

전인화 유동근 프로필 나이 러브스토리 전인화는 새롭게 시작하는 KBS2 주말드라마 '오!삼강빌라'에서 '이순정'역을 맡아 오랜만에 연기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네요. 전인화는 2015년 '내 딸 금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