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인정보

김은희 프로필 남편 딸

.고급정보. 2021. 9. 3. 22:22

김은희 프로필 나이 장항준 딸

김은희 작가는 이번주 방송되는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김은희는 현재 최고의 스타 작가로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를 비롯해 올해 10월 시작하는 tvN 드라마 '지리산'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어요. 오늘은 김은희 작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김은희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장항준 딸 고향 학력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은희 프로필 정보

김은희 작가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72년 1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0세 입니다. 학력사항 배화여자고등학교 - 수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이고 직업은 각본가 에요. 가족으로는 남편 장항준과 자녀 딸 장윤서가 있으며 2006년 영화 '그 해 여름'으로 데뷔하였습니다. 그 외의 고향이나 키, 체중의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네요.

▶김은희 과거

김은희는 과거 예능 작가로 시작하였다고 하는데 원래는 드라마를 쓰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혼 후 남편인 장항준 감독이 종이에 육필로 쓴 영화 시나리오를 컴퓨터 워드로 옮기는 조수 일을 했는데, 그러면서 점점 시나리오 쓰기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고 하네요. 데뷔작은 멜로물인 '그해 여름'이었지만 쓰고나서는 멜로물 체질은 아닌 것 같다고 깨달았다고 합니다. 그 뒤에 드라마 각본 데뷔작인 '위기일발 풍년빌라'는 집필하는 동안 감수해주던 남편이나 감독으로부터 단 한번도 칭찬을 들은적이 없다고 하며 본인이 되돌아보기에도 형편없었기에, 스스로 작가를 그만둘까 생각까지 했을 정도라고 하는군요.

김은희는 그 이후 시도하게 된 장르물인 '싸인'은 당시로서는 익숙하지 않은 장르물이었는데 게다가 부검이라는 소재와 신인 작가의 작품이라는 이유 등이 겹쳐서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지만, 우연히 다른 작품이 제작 중단되며 편성 공백이 생겼고, 박신양이 출연을 결심하면서 편성에 성공하였고 흥행에도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드라마 '싸인', '유령' ,'쓰리 데이즈' ,'시그널' 등 한국 드라마에 보기 힘든 전문적인 분야의 소재를 가지고 스릴과 서스펜스가 넘치는 각본을 쓰는 작가가 되었죠. 이후 2019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작품 '킹덤'에서 엄청난 스토리를 보이며 국내외로 흥행에 성공하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김은희 남편 장항준 결혼 딸

김은희와 남편 장항준의 첫 만남은 장항준이 예능작가 시절 3년 선배로 김은희와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은희와 장항준은 사수 부사수 관계였다고 하는데 대학교 졸업 이후 SBS 작가로 입사한 장항준은 처음부터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었고 김은희를 여자로 대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좋은 사람이라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김은희의 남편 장항준은 그때부터 독특한 사람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친구인 장진이 신춘문예 당선에 자극을 받고 영화계에 작가로 들어갔고 1996년 '박봉곤 가출사건'의 각본으로 '백상예술대상' 각본상 후보에 오르게 되었고 영화 '라이터를 켜라'로 영화 감독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김은희 남편 장항준은 영화계에 몸을 담고 있었지만 김은희와의 연애는 계속 이어가고 있었는데 정식적으로 연인이 된지 1년만인 1998년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프러포즈로는 갑자기 전화를 해서 결혼을 하자고 말했다고 하는군요. 결혼 이후 김은희와 남편 장항준이 처음으로 공동 작업에 들어가 2010년 tvN 드라마 '위기일발 풍년빌라'를 통해 호평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공동 작업을 하다가 서로의 작품 세계를 존중하기 위해 각자 다른 작품을 하고 있따고 하네요. 김은희는 장항준과 결혼한 이후 자녀로는 딸 한 명을 낳게 되었는데 이름은 장윤서라고 하며 아주 귀여운 외모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작품으로 활발한 활동 계속해서 이어가는 김은희 작가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