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한규 프로필 아내 장보은 자녀 가족

국회의원 김한규는 이번 선거에서 '제주시 을'에 당선되며 국회의원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김한규 의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김한규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아내(부인) 장보은 결혼 자녀 가족 고향 학력 군대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한규는 23대째 제주에서 살아온 제주시 출신으로, 아버지가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할 때 태어난 후, 6살에 고향인 제주로 이주해 제주에서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이후 서울대학교 정치학 학사, 사법시험 합격, 사법연수원, 해군 법무관,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 등의 활동을 하였어요.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자문변호사로 근무하며 주로 기업들의 인수합병, 준법경영 등의 법률적 자문을 하였다고 하며 유학의 기회를 얻어 하버드 로스쿨 석사를 수료했고 해외 기업들에 대해서도 법률적 자문을 위해 뉴욕주 변호사 자격도 취득하였다고 합니다.

화려한 스펙을 가진 덕분에 보수정당으로부터 영입 제안을 두 번이나 받았지만 고슴 끝에 자신과 맞지 않는 것 같다고 판단하여 고사하였고 민주당 계열과는 정반대의 삶을 살았기 때문에 민주당 쪽에서는 연락 한통도 온 적이 없었다고 하는군요. 민주당 지지자이셨던 아버지의 영향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청문회를 보면서 노무현 키즈로 자라온 민주당 지지자였다고 하는데 더불어민주당의 인재영입을 보고 부러워하다가 자신도 정치를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2018년 '더불어민주당'에 온라인 입당으로 자진 입당 하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입당 이후 박원순 서울시장 캠프, 이해찬 당대표 캠프에서 일했으며 2018년 11월부터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2년 정도 현실정치를 경험하고 나서 국회의원에 도전해야겠다는 결심을 굳히고 부천시 병 지역구를 선택해 지역활동을 했고 공천을 신청했으나 현역 의원이 민주당의 여성의원 단수공천 덕분에 컷오프가 되었고 서울 강남구 병에 차출되어 전략공천 되었어요. 하지만 더블스코어로 밀리며 낙선하게 되었고 낙선이후 지상파와 종편 뉴스나 시사프로그램에 더불어민주당 측 패널로 출연하다 결국 제21대 제주시 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당선이 되었습니다.

 

김한규 인스타 보러가기

 

김한규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김한규 프로필 정보

김한규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면 1974년 7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9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가족은 아내(부인) 장보은과 자녀 딸 2명이 있다고 하네요. 아내 장보은은 현재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교수로 있다고 합니다. 학력사항 제주북초등학교 - 제주중학교 - 대기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학 -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 - 하버디 대학교 로스쿨 법학 수료라고 하는군요. 군대는 해군 대위 전역이며 소속 정당 '더불어민주당'입니다. 그럼 앞으로 좋은 정치 보여주는 김한규 의원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박지현 민주당 나이 학력 인스타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 박지현 프로필 나이 학력 인스타 더불어민주당 대선 패배 이후 비상대책위 공동위원장으로 'n번방 추적단' 활동가 출신인 박지현씨가 선임이 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

dictionarypeople.tistory.com

 

김동연 프로필 학력 아내 아들

김동연 프로필 학력 아내 아들 김동연이 경기도지사에 당선이 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김동연 프로필 정보와 나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