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응천 프로필 학력 아내 고향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이 연일 민주당 소신파로서로 발언을 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조응천 의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조응천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과거얼굴 아내 고향 자녀 가족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응천 의원은 대한민국 20, 21대 국회의원입니다. TK 출신 엘리트 검사로, 국민의 정부 시절부터 요직을 맡아 성장했고 참여정부 시절 부패방지위원회 실태조사단장 파견, 이명박 정부 국가정보원장 특별보좌관, 박근혜 정부 시절에는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공직기강비서관으로 근무하는 등 TK 성골 엘리트급의 보수 인재 루트를 타고 있었어요. 하지만 '정윤회 문건 사건'으로 인하여 축출되어 '별주부짱'이라는 이름의 횟집을 운영하며 정치로부터 떨어져 있다가, 문재인 전 대표의 영입 제안을 받아들여 다시 정계로 돌아오는 드라마틱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응천 의원은 사실 정치를 할 생각이 없었고, 차관급 공직 아무 곳에나 임명되어 기사가 모는 관용차를 타보는 것이 소원이었다고 합니다. 우여곡적 끝에 20대 국회의원에 당선이 되었기 때문에 어찌되었건 꿈은 이루었다고 인정하였어요. 겉모습으로 보나 경력으로 보나 상당히 무게감이 있어 보이는 인상이지만, SNS 게시물이나 '김어준의 파파이스'에 출연하는 모습을 보면 상당히 유머감각이 뛰어남을 알 수 있죠. 거기다 목소리 자체도 은근히 웃긴데 자신과 일했던 인물들에 대한 성대모사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조응천 의원은 문재인 당시 대표의 인재영입으로 정치를 시작했기 때문에 친문의 길을 걸을 것이라고 많은 예상이 되었지만, 금태섭, 박용진, 김해영과 함께 민주당 내에서 쓴소리를 많이 하는 소신파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본인도 친문이 아니라고 밝히기도 하였으며 문재인 정부 당시에도 할 말은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최근 MBTI 테스트를 한 적이 있었는데 조응천은 ESTJ-A 성향의 엄격한 관리자형으로 나타났고 자신 역시 꽤 긍정하는 반응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조응천 인스타 보러가기

 

조응천 유튜브채널 보러가기

조응천 프로필 정보

조응천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면 1962년 9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61세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동 출생이고 학력사항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국민학교 - 대구동중학교 - 성광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졸업이에요. 가족사항으로는 아내(부인) 윤경희와 아들 두 명이 있으며 군대는 해군 대위 만기전역이라고 합니다. 지역구는 경기 남양주시 갑이며 현재 2선 국회의원입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정치 보여주는 조응천 의원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박지현 민주당 나이 학력 인스타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 박지현 프로필 나이 학력 인스타 더불어민주당 대선 패배 이후 비상대책위 공동위원장으로 'n번방 추적단' 활동가 출신인 박지현씨가 선임이 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