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성근 프로필 나이 전부인 이혼이유 딸

배우 문성근은 공개를 앞두고 있는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에서 '민용준' 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문성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문성근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전부인 아내 이혼이유 자녀 딸 고향 학력 군대 집안 가족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성근은 한국 영화사상 최고의 명배우를 꼽을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인물로 충무로의 개성과 작품성이 가장 뜨겁게 발화하던 1990년대에 예술영화의 영역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정점의 활약을 보인 전설적인 연기자 입니다. 기존 정통 연기파의 흐름을 깨고 연극판의 중심에 있다가 영화계로 진출하여 이전에 없던 연기 스타일을 펼친 인물이죠. 최초의 연기파 배우라고 볼 수도 있는데 문성근의 뒤를 송강호, 설경구, 김윤석 등의 계보로 이어지며 충무로의 주류가 되었습니다.

문성근 집안 가족

문성근은 목사이자 사회운동가인 문익환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문성근의 어머니 역시 민주화 운동에 헌신한 박용길 장로이며 숙부 문동환 목사 역시 민주화 운동에 헌신하였다고 하는군요. 숙부 문동환 목사는 민주화 운동에 투신한 뒤 재야세력의 대표로 김대중 대통령이 이끌던 평화민주당 부총재를 지내기도 하였습니다. 문성근 역시 민주화 운동에 전념한 아버지 때문에 문성근의 집안 역시 큰 고통을 겪었다고 하네요. 7,80년대 건설회사를 다니던 문성근과 무역 회사를 다니던 문성근 아내 역시 여권이 나오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문성근 전부인 결혼 이혼

문성근은 서강대 재학 시절 연극 배우로 데뷔를 하였었는데 대학 졸업 후에는 현대양행에 입사하여 계열사인 한라건설로 옮겨 직장을 다녔다고 합니다. 이때 우수 사원 표창을 받는 유망한 사원이었지만 정권에 의해 탄압을 받았다고 하는군요. 문성근의 전부인 강모씨는 문성근과 서강대 동문이었다고 하며 나이는 동갑이었다고 합니다. 둘은 1970년대 후반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며 결혼 이후 둘 사이에 딸 2명을 낳았다고 해요.

 

문성근 페이스북 보러가기

 

문성근 아버지스토리 보러가기

그런데 1996년 10월, 문성근의 전부인이 딸 2명과 함께 캐나다 밴쿠버로 가면서 이들 부부는 실질적인 별거 생활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문성근과 전부인은 이전부터 성격차이로 부부관계가 악화된 상태였다고 하는데 결국 2000년 1월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문성근은 두 딸을 유난히 예뻐했다고 하는데 이혼 당시 첫 딸은 20살, 작은딸은 13살이었다고 하네요. 이후 문성근은 재혼을 하지 않고 혼자 살고 있죠.

문성근 프로필 정보

문성근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면 1953년 5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70세라고 합니다. 고향은 일본 도쿄 출생이라고 하며 키 175cm, 혈액형 A형이라고 해요. 최종학력 서강대학교 무역학과 졸업이고 가족은 딸 2명이 있다고 합니다. 1985년 연극 '한씨연대기'로 데뷔 하였으며 현재 소속 정당은 '더불어민주당' 입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로 다양한 작품에서 활동하는 모습 보여주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고윤정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남자친구

고윤정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남자친구 배우 고윤정은 새롭게 시작하는 JTBC 드라마 '로스쿨'에서 '전예슬'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고윤정은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과 '보건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