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철민 프로필 나이 고향 부인 딸 엄마

배우 박철민의 최근 소식으로는 MBC 드라마 '용감무쌍 용수정'에서 '임상옥'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박철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배우 박철민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가족 엄마 부인(아내) 이미양 자녀 딸 최근영상 작품활동 인스타 필모그래피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박철민 프로필 정보
  • 박철민 집안 과거이야기
  • 박철민 어머니 부인 자녀 딸

▶박철민 프로필 정보

나이 - 1966년 5월 31일 (57살)

고향 - 광주광역시 동구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부인(아내) 이미양, 딸 박솔

학력 - 중앙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 졸업

종교 - 불교

데뷔 - 1988년 노동연극 전문극단 현장 입단

소속사 - 더블에스지컴퍼니

▶박철민 집안 과거이야기

박철민은 부모님이 모두 교사였다고 하며 대학을 다닐 때 연극 동아리에 들어가면서 연기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철민은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5.18 민주화운동을 직접 경험했고 당시 교사였던 아버지가 계엄군에게 폭행당해 중상을 입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그런 일들을 겪었던 박철민은 자연스럽게 대학에 입학한 이후 연극학생이면서도 운동권으로 활동했다고 하며 당시 단과대 학생회장을 거쳐 총학생회장 권한대행까지 올랐다고 합니다.

박철민 1988년 연극계에 데뷔한 후 연극과 노래극 등에 50여 편 이상 출연하였는데 이때 연기뿐만 아니라 노동운동이나 학생운동 같은 재야단체의 집회의 명사회자로 이름을 날렸다고 합니다. 박철민이 진행하는 집회는 웃음과 해학이 넘치는 재미있는 분위기였다고 하며 그렇게 1990년대 중반까지 지내다가, 연기로는 생활이 안 되자, 연기를 접고 한동안 과일 장사를 했다고 합니다. 사업확장을 하다가 실패한 후 연극계로 복귀하게 되었고 이후 SBS의 한 PD와 인연으로 연속극에 단역 출연하면서 복귀하였습니다.

박철민은 코믹한 감초 역할밖에 못 한다고 까이지만, 반대로 말하면 코믹한 감초 연기에 있어서는 따라올 배우가 없는 진정한 씬 스틸러입니다. 박철민은 특유의 애드리브 연기 때문에 가벼워 보이는 역할을 많이 맡지만, 작중 연기를 보면 가벼워 보이는 모습 속에서도 해당 인물의 진지한 감정을 드러내는 것에 굉장히 능숙합니다. 특히 코믹 연기 속에 진한 페이소스를 담는 데 있어서는 가히 달인급 배우죠.

▶박철민 어머니 부인 자녀 딸

박철민은 어머니의 치매로 인해 상당히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서는 엄마 손 밥상을 메뉴로 정해 할머니와 어머니의 손맛을 다시 느낄 수 있어 행복했다며 눈물을 흘려 감동을 주기도 하였죠. 박철민의 부인 이미양은 박철민이 대학 시절 연극 무대에 올인할 때 아내는 같은 극단의 작가였는데 이때 처음 만나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철민과 부인 이미양은 동갑이라고 하며 둘 사이에 자녀로는 딸 2명이 있다고 하는군요. 그럼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과 화목한 가정이 계속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엄현경 프로필 나이 남자친구 결혼

엄현경 프로필 나이 남자친구 결혼 엄현경이 오늘 시작하는 tvN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 에 출연한다고 하는군요. 한동안 예능에서 모습을 보여주었던 엄현경은 이번 드라마에서는 악역의 얄

dictionarypeople.tistory.com

 

양정아 프로필 나이 리즈 결혼 전남편 이혼이유 자녀 근황 키

양정아 프로필 리즈 전남편 이혼이유 근황 배우 양정아의 최근 소식으로는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 절친 김승수와 함께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양정아에 대해서 알아보는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