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우용여 프로필 나이 남편 딸

선우용여의 최근 소식으로는 오늘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선우용여는 곧 끝나가는 KBS2 일일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에서 '한영애'역으로 그리고 예능 '산전수전 여고동창생'에도 출연을 하고 있어요. 오늘은 배우 선우용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선우용여 프로필 나이 남편 김세명 과거 결혼 자녀 고향 학력 리즈 본명 젊은시절 키 작품활동 근황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우용여 프로필 정보

선우용여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은 정연례이며 1945년 9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78세 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진주시 출생이고 키 164cm, 몸무게 64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졸업이며 가족은 현재 아들과 딸 최연제가 있습니다. 종교는 불교라고 하고 1965년 TBC 1기 무용수로 데뷔하였다고 하는군요.

▶선우용여 리즈 과거얼굴

선우용여는 원래 '선우용녀'라는 예명을 사용했다가 2009년 두음 법칙을 적용해 '선우용여'로 예명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젊은 시절에는 여주인공으로 선우용여를 빼면 드라마 섭외가 불가능할 정도의 스타였다고 하네요. 중년 이후로는 주로 드라마나 시트콤에 출연하거나 예능 프로그램의 패널로 많이 활동하였습니다. 과거 중,고등학교 때 발레를 했었다고 하는데 자신은 잘 하는 지 알았는데 외국 무용수의 공연을 보고 무용을 포기하고 외교관으로 진로를 정했다가 대학에 떨어지면서 연기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선우용여 남편 김세명

선우용여의 남편은 원래 사업가이자 아남그룹의 친인척이었다고 합니다. 둘의 나이차이는 10살이고 8남매의 맏아들이었다고 하는군요. 원래 남편 김세명이 선우용여의 팬이었고 선우용여 이모와의 친분을 이용해 접근하였다고 합니다. 전화 통화만 몇 번 하다가 구수한 사투리를 쓰는 남편에게 호기심이 생겨 데이트 신청을 했다고 하는군요. 처음 보자 마자 박력있는 모습에 운동을 열심히 해 복근도 있었으며 술, 담배도 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좋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솔직한 모습도 좋았다고 하는데 당시 남편은 잘나가는 사업가였고 전화기가 연결된 차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런 차로 선우용여의 출퇴근을 시켜주기도 하였었다고 하는군요.

선우용여는 결혼을 하려했지만 선우용여의 부모님이 사위의 나이와 8남매의 맏아들이라는 점, 고향도 마음에 들어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남편이 안 되겠다는 생각에 호텔에 데리고 가서 한달간 있게 되면서 집에서도 허락을 해주었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그 때 첫째가 생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1969년 11월 결혼식을 올리려 했지만 식장에서 다른 사람 빚을 대신 떠안고 채권자들한테 몰려 다닌다고 늦게 나타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빚쟁이들은 남편을 보고 싶으면 도장을 찍으라고 했고 선우용여는 도장을 찍게 되었는데 그 도장 때문에 빚더미에 앉아 빚을 무려 7년이나 갚았다고 합니다.

결혼 이후 빚을 갚아야 하는 상황에서 딸과 아들을 연년생으로 낳으면서 일을 하느라 산후조리도 제대로 못했다고 하네요. 게다가 맏 며느리로 시댁식구들까지 챙겨야 했다고 합니다. 결국 선우용여는 결혼 십여년만에 빚을 모두 청산하고 아이들 교육을 위해서 미국으로 이민을 갔는데 특히 딸인 최연제는 가수로 활동을 했고 4집 앨범까지 발표하며 많은 인기를 얻기도 하였어요. 은퇴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침구사로 일을 하다가 현재의 남편인 케빈 고든을 만나 결혼하게 되었으며 둘 사이에 아들을 낳으며 손자를 보기도 하였죠. 그럼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선우용여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최연제 프로필 이혼 전남편 자녀 아들

최연제 프로필 이혼 전남편 자녀 아들 최연제가 MBC '휴먼다큐 - 사람이좋다'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최연제는 선우용녀의 딸로 가수로 활동을 하다 미국으로 넘어가 불임전문 한의사로 지내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