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인정보

이상봉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고급정보. 2020. 12. 2. 19:41

이상봉 프로필 나이 결혼 아내

패션디자이너 이상봉은 새롭게 시작하는 예능프로그램 '라떼부모'에 아들인 이청청과 함께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상봉은 아들과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를 해 본적도 없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아들과 가까워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네요. 오늘은 디자이너 이상봉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이상봉 프로필 나이 고향 결혼 아내(부인) 아들 딸 학력 한글 한복 패션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봉 프로필 정보

패션디자이너이자 대학교수인 이상봉은 1955년 1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66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출생이라고 하며 최종학력 서울예술전문대학 방송연예과 학사 졸업이라고 하네요. 종교는 불교이며 가족은 아내와 아들 이청청, 딸 이나나가 있습니다. 이상봉은 현재 패션 브랜드 '이상봉'을 운영하고 있으며 홍익대학교 패션대학원 원장으로 있다고 하네요.

이상봉은 앙드레김 이후 대한민국의 패션디자인을 상징하는 대명사나 다름이 없는데 1985년 자신의 브랜드를 설립했으며 IMF 외환위기 이후 한동안 프랑스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다른사람의 시선으로 한국을 표현하는 방법을 고민했고, 2002년부터 패션쇼를 적극적으로 개최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2006년 프랑스에서 열린 한불수교 120주년 행사에서 한글을 사용한 디자인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으면서 21세기 한국 패션디자인을 상징하는 거장으로 서게 되었습니다.

이상봉은 그 이후 장르와 미디어를 가리지 않는 파격적인 행보를 벌였는데 최고의 인기 예능인 MBC '무한도전' 등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해 패션과 일반 대중을 이어주었고 영화 'M'의 의상을 책임지기도 하였습니다. 이상봉은 여러권의 책을 냈고 공공강연에도 적극적으로 나섰고 무엇보다 뉴욕이나 파리는 물론 전 세계 주요 도시를 넘나들며 이상봉 브랜드로 대한민국의 패션 한류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로 활약해왔습니다.

▶이상봉 결혼 아내(부인)

이상봉은 작업이나 방송에서 오픈 마인드를 보여주었지만 아내에 대해서는 공개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상봉은 예능에서도 아내에 대해서 말을 아꼈지만 '첫 눈에 반했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이상봉은 아내와 만난지 6개월만에 결혼식을 올렸는데 만난지 일주일 뒤부터 함께 살았다고 합니다. 냉수 한 사발 떠놓고 둘이 맞절한 후 부부의 연을 맺었다고 깜짝 고백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상봉 아내(부인) 결혼

이상봉은 잠시 들른 다방에서 본 아내의 긴머리카락이 마음에 들어서 얼굴도 보지 않고 쪽지를 건냈고 다음날 같은 장소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두 시간이 넘도록 오지 않아 포기하고 계단을 내려가는 중에 아내가 올라왔고 이상봉이 젊은 시절 어려운 시기에 예술작업을 지원해주고 희망을 불러넣어주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결혼식을 올렸고 이후 아들 이청청과 딸 이나나를 출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이상봉이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