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하나 프로필 리즈 과거얼굴 결혼 근황

배우 조하나의 최근 소식으로는 tvN Story 프로그램 '회장님네 사람들'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조하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조하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얼굴 리즈시절 고향 학력 결혼 남편 근황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하나 프로필 정보

배우 조하나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72년 3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2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진도군 출생이고 키는 170cm라고 하는군요. 가족 사항 2남 2녀 중 셋째이며 학력사항 숙명여자대학교 무용과 - 숙명여대 전통문화예술대학원 전통무용 석사 - 한양대학교 대학원 무용학 박사 수료입니다. 1990년 연극으로 데뷔하였고 현재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무용예술학과 겸임교수 라고 합니다.

▶조하나 과거 리즈 시절

조하나는 배우이자 교수로 2004년, '조하나춤자국'이라는 무용팀을 결성해 현재까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조하나는 1991년 이병헌, 손현주 등 쟁쟁한 동기들과 함께 KBS 14기 공채 탤런트에 합격하였고 배우로 활동을 하게 되었죠. 특히 조하나는 MBC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극 중 김금동(임호)의 아내 '이남영' 역으로 출연해 4년간 출연을 했고, 2002년 종영한 '전원일기'를 끝으로 배우 활동을 중단하였습니다.

조하나는 연기 활동을 중단한 뒤 2004년 '조하나 춤자국'이라는 팀을 결성하는 등 무용가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거기다 중요 무형문화제 제27호 승무 이수자이기도 하며, 서울종합예술대학 등에서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하였어요. 계원예고와 숙명여대 무용과를 졸업한 조하나는 숙명여대 대학원에서 전통문화예술 석사를, 한양대 대학원에서 무용학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조하나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조하나는 초등학교 시절 무용을 처음 시작하던 그때부터 끝까지 무용을 해야지라는 마음을 간직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우연히 방송과 연이 닿아 연기도 했지만 결국엔 이것도 저것도 안 되겠어서 용기를 내고 무용으로 돌아섰다고 하는군요. 연기와 무용을 둘 다 할 수 있는 뮤지컬 쪽도 있었지만 조하나가 정말 하고 싶었던 건 순수무용의 길이였다고 합니다. 배우를 그만두고 무용가의 길로 돌아오려 했는데 연기자의 이미지가 너무 커져 TV 출연을 하지 않고 무용에 매진했다고 하네요.

 

조하나 리즈시절 보러가기

 

조하나 무용영상 보러가기

조하나는 연기자가 아닌 무용가로 기억되고 싶다고 하며 그래서 더욱 열심히 연습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던 조하나는 무려 17년만에 SBS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 출연했고 동안 외모, 예쁜 얼굴에 많은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당시 출연하던 남자 출연자들이 조하나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라는 사실에 또 한 번 놀라며 많은 관심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조하나 결혼 남편 근황

조하나는 결혼에 대해 "아직 결혼하지 않았지만, 한번도 '나는 결혼하지 않겠다'라고 생각해 본 적은 없다"라며 "좋은 인연이 언젠가는 꼭 찾아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인연을 공격적으로 찾아다니고 있지는 않지만 좋은 분을 만난다면 얼마든지 데이트도 하고 결혼도 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런 조하나는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FC불나방 멤버로 활약하였지만 부상으로 인해 하차를 하게 되었어요. 방송 활동보다는 무용가로 전념할 계획이라고 근황 소식을 전했는데 앞으로도 좋은 소식이 전해지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강경헌 프로필 나이 결혼 전남친

강경헌 프로필 나이 결혼 전남친 배우 강경헌은 이번 주 방송되는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강경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dictionarypeople.tistory.com

 

이의정 프로필 리즈 성형전 결혼

이의정 프로필 리즈 성형전 결혼 이의정은 현재 SBS 예능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며 근황소식을 전해주고 있죠.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김찬우와의 만남을 보이며 추억속으로 빠져들게 만들어 주

dictionarypeople.tistory.com

 

김찬우 프로필 리즈 과거얼굴 결혼

김찬우 프로필 리즈 과거얼굴 결혼 배우 김찬우는 SBS 예능 '불타는 청춘' 6주년 특집편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오랜만에 근황소식을 전하긴 했지만 불청 멤버들과의 만남이 제대로 이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