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종원 프로필 나이 리즈 부인 자녀 근황

최종원은 이번주 방송되는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최종원은 삶의 희노애락을 표현하는 배우로 지금의 자리까지 오르게 되었지만 과거는 순탄치 않은 시간을 보냈다고 하는군요. 오늘은 배우 최종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최종원 과거 고향 부인(아내) 정영애 자녀 학력 나이 근황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원 프로필 정보

최종원은 1950년 1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73세 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태백시 출생이며 최종원 키 170cm 체중 65kg 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경운대학교 학사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정영애, 딸 최나래, 최남미 가 있다고 합니다. 소속사는 에스피모터스.

최종원 과거 어린시절

최종원은 강원도 삼척군 탄광촌에서 8남매의 막내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최종원의 마을은 공동수도와 화장실이 1개뿐인 그런곳에서 태어났으며 탄광촌에서 돌아가신 분들의 죽음에 무덤덤 할 정도였다고 하는군요. 그래서인지 어려서 부터 술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최종원의 형과 누나들은 모범생이었는데 최종원이 고등학교 2학년 때 석탄공사에 취직해 고향으로 돌아온 둘째 형이 사망하는 일을 겪기도 하였다고 하는군요.

최종원은 탄광촌이 신물이 났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탄을 캐는 광부가 되었다고 합니다. 1년간 광부 일을 하다 사직서를 쓰게 되었고 서울에 있는 누나 집으로 간 뒤 누나의 권유로 서울연극학교에 입학 하게 되었고 학교에서 연극을 하다 군대를 다녀왔지만 가난한 생활 때문에 잠시 직장 생활을 하기도 하였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직장 생활로 인해 연극활동에 지장이 생기자 직장을 그만뒀고 돈보다는 연극을 선택하게 되지만 아내 정영애를 만나며 더욱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종원 부인(아내) 정영애

최종원은 1975년 여름 후배가 아내를 소개시켜주었다고 합니다. 당시 최종원 아내는 법원에 근무하고 있었고 나이 20살로 나이차이가 7살이라고 하는군요. 정영애는 법원에 다녔지만 가난한 집안의 딸이었고 몇번의 의미없는 만남 후 둘의 인연이 끊기게 되었지만 최종원의 공연이 끝난 후 아내 정영애가 꽃다발을 건내며 다시 만남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찾아가지 않았다면 인연은 그대로 끝이 나는 상황이었군요. 

최종원의 아내는 중학교 때 아버지를 잃었고 1976년 여름 동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다짜고짜 함께 집으로 가서 부모님께 인사를 시켰고 단칸방을 둘로 나눠 한켠에 잠을 재웠다고 하며 그 이후 한 집 식구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산꼭대기에 전셋방을 얻어 살림을 차렸고 이후 1977년 첫째 딸 최나래를 출산하였고 최나래는 연극배우로 활동을 하였으며 드라마 장화홍련으로 데뷔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최종원은 결혼 이후 가난한 삶은 계속 이어졌고 무려 13번이나 이사를 하는 생활을 이어갔다고 하는군요. 이후 1978년 둘째 딸이 태어난 이후 영화 배우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며 지긋지긋한 가난에서 벗어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배우로도 2010년에는 국회의원으로도 성공을 하게 된 최종원은 이제 다시 배우로 돌아와 배우의 삶을 산다고 하네요. 앞으로도 건강하고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