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허훈 프로필 연봉 과거얼굴 여자친구

농구선수 허훈이 이번주 방송되는 MBC 예능 '라디오스타' 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뭉쳐야 찬다'에 출연하며 예능감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아버지인 허재에 이어 아들까지 예능에서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오늘은 허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허훈 과거 프로필 나이 학력 연봉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허훈은 아버지 허재의 피를 물려받은 대한민국의 농구선수로 연세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에 2014년 입학하여 졸업을 하였으며 허훈의 형 역시 허웅으로 농구선수 국가대표팀에 함께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허훈은 현재 양홍석과 더불어 부산KT 소닉분의 간판 스타죠. 허훈은 과거 어린시절부터 자주 공개되어 과거 사진들도 많이 있는 상태네요. 그럼 허훈 프로필 정보부터 한번 알아볼까요?

허훈 프로필 정보

허훈은 1995년 8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살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출생이며 허훈 키 180cm, 몸무게는 80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으로는 용산중학교 - 용산고등학교 - 연세대학교 졸업이며 가족은 아버지 허재와 어머니 이미수 그리고 형 허웅이 있습니다. 허훈은 2017년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로 KT에 프로입단을 하게 되었으며 소속팀은 현재도 부산KT 소닉붐 이네요.

허훈 과거

허훈은 삼광초 - 용산중을 거쳐서 용산고로 진학을 하였습니다. 용산고에서 팀의 에이스로 활약을 하였으며 2012, 13 최우수 선수상을 획득했고 아버지와는 다르게 형과 함께 연세대로 진학을 하였어요. 연세대에서도 준수한 활약을 보여주었고 2014년 신인왕을 타기도 하였습니다. 허훈은 대학리그에서도 활약이 없었던 건 아니었지만 "형에게 못 미치는 거 아니냐' 는 의견과 연세대가 고려대를 넘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그러다 2015년 프로 - 아마 최강전에 나간 허훈은 SK와 대결에서 김선형을 상대로 25점을 기록하며 거의 압살하다시피 했고 이어진 모비스 경기에서 비록 1점차로 패했지만 양동근을 상대로 23점을 기록 하며 역시 허재의 아들이라는 이야기를 듣기 시작합니다. 2016년에는 아버지인 허재가 국가대표팀 감독이 된 뒤 형인 허웅과 함께 국가대표팀에 뽑히게 되었죠. 2017년에도 동아시아 선수권에서 주전 포인트 뽑혔는데 최악의 성적을 기록하며 17 드래프트에 대한 전망이 매우 어두워 지게 되었습니다.

 

허훈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허훈 유튜브채널 보러가기

결국 허훈은 2017년 신인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순위로 부산KT 소닉분에 지명이 되었습니다. 신인시절부터 좋은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너무 큰 부담 때문인지 그렇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고 아쉽게도 신인왕을 수상하지 못하며 데뷔 첫 시즌을 보냈습니다. 사실 개인 성적은 신인 치고는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팀 성적까지 고려하다 보니 신인왕에서 실패한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하였네요.

허훈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아버지의 농구 재능을 형인 허웅보다 더 많이 물려받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허재의 현역시절 몸이 연상될 정도로 신장은 작지만 몸이 탄탄해 밸런스가 상당히 좋습니다. 스피드도 빨라 좋은 피지컬로 나오는 돌파 능력은 허훈의 장점이죠. 하지만 국제대회에 나가면 부진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는 허훈인데 앞으로는 더욱 발전된 농구 실력으로 팀의 좋은 성적과 대한민국의 좋은 성적 기록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허웅 프로필 과거얼굴 연봉 엄마

허웅 프로필 과거얼굴 연봉 엄마 농구선수 허웅은 예능 프로그램 '업글인간'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허웅은 농구 시즌이 끝난 뒤 아버지 허재와는 별도로 예능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dictionarypeople.tistory.com

 

허재 과거와 집안

허재가 예능 '아는 형님' 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농구감독에서 이제는 방송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뭉쳐야 찬다' 에 고정출연하며 활발한 방송 활동을 하고 있는 허재죠. 오늘은 허재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