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황인영 프로필 나이 남편 류정한 딸

배우 황인영은 이번 주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내가 키운다'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황인영은 지난 2017년 지금의 남편인 류정한과 결혼 이후 딸 육아에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배우 황인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황인영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남편 류정한 결혼 직업 자녀 딸 근황 몸매 성형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인영 프로필 정보

황인영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78년 11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4세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출생이고 키 175cm, 혈액형 48kg, 혈액형 A형이에요. 학력사항 성일여자고등학교 - 용인대학교 연극학과 학사 - 용인대학교 대학원 연극학 석사 - 세종대학교 대학원 공연영상애니메이션학 박사과정 이며 가족은 남편 류정한과 자녀 딸 류현서가 있습니다. 1998년 영화 '댄스댄스'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스타피그' 입니다.

▶황인영 과거

황인영은 과거 김선아, 이선진, 한고은과 함께 1995년 슈퍼모델 선발대회 출신입니다. 큰 키에 예쁜 외모로 화려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고생을 많이 하면서 자랐다고 하네요. 황인영은 성남의 남루한 옛날 집에서 자신의 방의 개념도 없을 상황에서 가족들이 한군데서 먹고 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중학교에 입학하면서부터 '돈을 잘 벌 수 있는 직업이 뭘까'를 고민했는데 큰 키와 예쁜 얼굴덕에 패션 모델일을 하게 되었고 1998년 영화 '댄스 댄스'에 여주인공 역할을 맡으면서 연기자로 데뷔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연기자로서는 큰 인상을 남기지 못했고, 곧 조연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죠. 30대가 넘어가면서 결혼도 하지 않았는데 엄마 역할을 맡던지 아니면 애매해서 캐스팅 자체를 잘 안해주었다고 합니다.

황인영은 화려한 데뷔 이후 꾸준한 활동을 이어갔지만 활동 기간 동안 별다른 스캔들이나 사건 사고에 휘말리지 않은 배우입니다. 아마도 어린 시절 힘든 가정 형편때문이 아니었을지 하는 생각이 드는데 연기자 활동을 하면서 부모님의 노후대비도 다 해두었다고 하며 어느정도 먹고 살만 한 상황에서도 커피숍에서 5,6천원짜리 커피를 마시는 것이 무척 아깝다고 밝히기도 하였네요. 연예인이 된 이후에도 발 디딜 틈도 없는 집에서 가족들과 계속해서 함께 살았었다고 하며 몇 년을 그렇게 지내다가 분당쪽 아파트로 이사를 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그렇게 장녀로서 역할을 하다가 결혼이 조금 늦어진 게 아닌가 하네요.

▶황인영 남편 류정한

황인영은 2017년, 40살 나이에 지금의 남편인 류정한과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결혼 전 자신의 이상형으로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고 밝혔으며 가정을 지킬 수 있는 남자, 외모는 자신보다 더 작지만 않으면 된다고 이야기 하였죠. 그러다 황인영은 남편 류정환과의 열애설이 터지기도 하였는데 황인영이 남편 류정한의 뮤지컬을 관람하러 자주 다니다가 뮤지컬 팬들에게 먼저 사이가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서로의 열애설에 대해 아무런 이야기를 하지 않고 있다가 결국 2017년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고 이후 2018년 둘 사이에 딸 류현서를 낳고 이후 육아에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하는군요.

황인영의 남편 류정한은 1971년 1월생으로 올해 나이는 51세이며 둘 사이에 나이차이는 7살이 난다고 합니다. 키 176cm로 다행이 아내 황인영보다 2cm가 크다고 하며 최종학력이 서울대학교 성악과 학사 졸업이라고 하는군요. 류정한의 직업은 뮤지컬 배우로 20년 가까이 전성기를 구가하며 수 많은 대형 라이선스 뮤지컬들의 초연을 담당하였고, '한국 뮤지컬 계의 자존심'으로 불리는 뮤지컬 스타입니다. 성악 전공자들이 상업 예술에서 활동하는 것이 전무하던 시절, 서울대학교 성악학과 출신으로서 뮤지컬계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 최초의 배우라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과 행복한 가정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