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항기 프로필 나이 부인 아들 가족

가수 윤항기의 최근 소식으로는 TV조선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을 한다고 하는군요. 오늘은 윤항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윤항기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고향 학력 부인(아내) 아들 근황 가족 윤복희 노래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윤항기 프로필 정보

가수 윤항기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43년 9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79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보령시 출생이고 가족 사항 여동생 윤복희와 부인(아내) 정경신, 딸 4명에 아들 윤준호가 있어요. 학력사항 연세대학교 종교음악과 - 미국 미드웨스트 신학대학교 신학과 - 미국 트리니티 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교회음악학과 석사 - 미국 트리니티 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신학과 석사 박사 수료입니다. 1959년 '정든 배'로 데뷔하였으며 종교는 개신교(장로)라고 합니다.

▶윤항기 리즈 과거 이야기

윤항기는 1959년에 작곡가 김희갑이 단장으로 있는 '에이원쇼'를 통해 가수로 데뷔하였으며 1960년에는 해병대 군악대 활동을, 1964년에는 최초의 록 그룹 밴드인 '키보이스'를 결성해 멤버로 활동하였고, 여러 히트곡을 발표하였습니다. 윤항기는 구릅 키보이스 멤버로 활동하다가 1974년 솔로로 데뷔하였고, '별이 빛나는 밤에', '장밋빛 스카프', '나는 행복합니다' 등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솔로가수로서도 성공하게 되었어요.

1975년에는 영화 '나는 어떡하라고'에도 출연해 연기 활동도 잠깐 한 적이 있었어요. 1986년에는 돌연 가수 활동을 중단하고 미국으로 넘어가 신학을 공부하였고 이후 가요계를 잠시 떠나 목회자로서 활동하였으며, 그 때문인지 현재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명예회장을 맡고 있을 정도로 종교계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2014년에는 목사직에서 물러나 다시 가수 활동을 시작했으며, '걱정을 말아요' 등의 곡을 발표하며 계속해서 가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윤항기 동생 윤복희

윤항기의 동생이 바로 가수 윤복희인데 윤복희의 '여러분' 역시 윤항기가 만든 노래입니다. 당시 윤복희가 20살에 결혼에 실패하고 이어 1977년 재혼했지만 결국 이혼을 한 뒤 밖으로 나오지 않을 정도로 우울증에 시달렸다고 하네요. 그래서 만든 곡이 바로 '여러분'이었고 이 노래로 1979년 서울 국제가요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윤항기는 한창 인기가 있을 때 여학생을 만나게 되었는데 바로 윤항기의 부인인 정경신이었습니다.

 

윤항기 '나는 행복합니다' 보러가기

 

윤항기 '여러분' 보러가기

▶윤항기 부인(아내) 정경신 자녀 아들

윤항기의 부인 정경신 직업은 당시 숙명여대 가정과 1학년 학생이었으며 당시 아내는 윤항기의 공연을 따라다니던 열성팬이었다고 하네요. 윤항기 역시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했다고 하는데 아내의 집안이 당시 광산업을 하던 유복한 가정이었고 교제를 반대했었다고 합니다. 결국 정경신은 집에서 탈출해 이태원 여인숙에서 신혼집을 차리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이후 첫 아이를 낳은 뒤인 1973년 처가의 인정을 받고 정식 결혼식을 올렸고 자녀로 딸 4명에 아들 1명을 낳았습니다. 아들인 윤준호는 CCM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고 해요. 그럼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윤항기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오미연 프로필 리즈 남편 성국현 자녀

오미연 프로필 리즈 남편 성국현 자녀 배우 오미연의 최근 소식으로는 KBS2 예능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 출연해 근황 소식을 전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오미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dictionarypeople.tistory.com

 

정소녀 프로필 나이 리즈 남편 이혼이유 자녀 딸 근황

정소녀 프로필 나이 리즈 전남편 딸 배우 정소녀의 최근 소식으로는 KBS 프로그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정소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dictionarypeople.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