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병조 프로필 나이 과거 부인 아내 가족

코미디언 김병조는 오늘 방송되는 TV조선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김병조는 정말 오랜만에 방송을 통해 근황소식을 전하게 되었는데 현재는 대학 교수로 지내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김병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김병조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김현숙 결혼 자녀 딸 아들 김형주 고향 학력 근황 이혼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병조 프로필 정보

김병조는 1950년 5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73세 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장성 출생이라고 하며 최종학력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김현숙, 자녀 딸 김지현, 아들 김형주가 있으며 1975년 TBC '살짜기 웃어예'로 데뷔하였습니다.

김병조는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1975년 TBC의 개그 프로그램 '쌀자기 웃어예'를 통해 데뷔하였습니다. 1980년 MBC '일요일 밤의 대행진' MC를 맡았는데 이 프로그램이 시간이 지나 '일요일 일요일 밤에'로 이어지게 되었죠. '일요일 밤의 대행진'은 대한민국 최초로 TV에서 시사 개그를 선보였는데 당시 앵커 역을 맡은 김병조는 독특한 헤어 스타일 덕분에 배추머리로 유명했으며 여러 유행어를 남기며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김병조는 MBC 아동 프로그램인 '뽀뽀뽀'에서 뽀식이로 나온 이용식과 함께 뽀병이로 활동을 해서, 성인 시청자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있었어요.

김병조는 실제로 1990녀낻 후반의 김국진이나 2010년대 유재석에 비교할만한 인지도와 파워를 가진 개그맨이었습니다. 당시 많은 광고도 찍을만큼 인기가 많았는데 당시 아주 잘나가던 '빙그레'의 전속 광고모델을 무려 10년 가까이 이어가기도 하였어요. 김병조는 이런 리즈시절을 보내던 1987년 민주정의당 전당대회에 출연자로 참석해서 진행하던 중 '대본'에 있던 멘션을 그대로 읽었는데 이 문장이 문제가 되어 하루아침에 인기를 잃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김병조는 당대 최고의 인기 개그맨이었고 어쩔수 없었다는 동정론이 있어 복귀를 하게 되었지만 1997년 한 프로그램에서 집권 여당인 신한국당이 한나라당으로 당명을 변경했다는 소식을 보도하며 멘션 끝에 살짝 '망한나라당' 이라는 단어를 붙이며 풍자를 하다가 하루아침에 방송에서 사라지게 되었어요.

▶김병조 아내(부인) 김현숙

김병조는 아내 김현숙과 1978년 결혼을 하였습니다. 나이차이는 5살이었는데 김병조의 부인 직업은 동양화가로 제 17회 한국현대미술 대전 사군자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어요. 결혼 이후 자녀로 딸 1명과 아들 1명을 낳게 되었으며 아들은 뮤지컬 배우 김형주라고 합니다. 김병조는 앞에서 언급한 사건으로 인해 지지자들의 분노와 협박 때문에 가족들의 거처를 옮기는 상황에 쳐해졌고, 한동안 '김병조 이혼'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 하지만 그 순간에도 아내 김현숙은 김병조를 버리지 않았고, 훗날 김병조는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하였습니다.

▶김병조 근황

이후 김병조는 1998년부터 조선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초빙교수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개그맨이 '명심보감'을 강의할 수 있느냐는 우려가 많았지만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죠. 서울에서 광주로 강의하러 갈때도 아내는 매니저겸 운전 기사 역할을 하기도 하였다고 하는데 20년이 넘도록 강의를 하며 조선대학교 특임교수와 명예평생교육원장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그런 강의를 토대로 2018년부터 아들 김형주와 함께 1인 방송회사 '소쿠리TV'를 만들어 유튜브 채널 '김병조의 시래기톡'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종종 방송에 출연하는 김병조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