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지창 프로필 나이 가족 엄마 아들

손지창은 새롭게 시작하는 예능 프로그램 '불꽃미남'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손지창은 최근 '뭉쳐야쏜다' 에 출연하며 오랜만에 근황 소식을 전해주기도 하였죠. 오늘은 배우겸 가수 손지창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손지창 프로필 나이 과거 가족 집안 엄마 아내 아들 고향 학력 근황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지창 프로필 정보

손지창은 1970년 2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살 입니다. 고향은 서울 영등포구 출생이고 키 177cm, 몸무게 65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홍익대학교 경제학과 중퇴이며 집안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오연수와 자녀 아들 손성민, 손경민이 있습니다. 손지창은 1989년 CF '샤갈' 엑스트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은 '베니카' 대표이사라고 하네요.

▷손지창 집안 엄마

손지창은 스포츠 캐스터로 과거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임택근 아나운서의 사생아로 임재범은 배다른 형제라고 합니다. 손지창은 미혼모인 홀어머니와 외가에서 자랐다고 하는데 조카여도 자녀처럼 길러준 이모부를 아버지라고 생각을 했다고 하며 그래서 성도 친아버지인 임씨를 따르지 않고 어머니의 성인 손을 따랐다고 하네요. 임택근 아나운서가 아버지라는 사실을 알았지만 도움을 일절 받지 못했고 대학에 들어갈 때 등록금만 도와달라고 사정했지만 거절당했다고 합니다. 학자금을 벌기 위해 대학교 1학년이던 1990년 아르바이트로 CF모델을 하면서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손지창 결혼 오연수

손지창은 과거 드라마 단역으로 출연하다 조연으로 출연하였는데 비중이 없어도 성실한 손지창의 모습이 눈에 띄어 주조연급으로 분량이 늘었고 시청률까지 오르면서 단번에 청춘 스타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당시 손지창의 출연 선점권을 두고 KBS와 MBC가 다툼을 벌였을 정도라고 하네요. 손지창은 오연수와 성인이 된 다음 처음 만난게 데뷔 초반 1989년 롯데제과 CF 촬영현장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오연수는 메인모델이었고 손지창은 엑스트라 가운데 한명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연수는 손지창의 초등학교, 중학교 1년 후배였고 학창시절부터 손지창을 알고 있어 인사를 먼저 건네게 되었다고 하네요.

 

손지창 러브스토리 보러가기

 

오연수 아들 얼굴 보러가기

이날 이후 부인 오연수는 어려운 문제에 부딪힐때마다 손지창에게 의논을 하면서 두 사람은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1992년 KBS 아침드라마에 함께 신혼부부로 출연하며 연애 감정이 싹트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당시에 손지창과 오연수는 여의도에 있는 아파트 앞뒤 동에 살았고 다른 사람들 몰래 데이트를 하기 편했다고 하네요. 손지창은 오연수의 첫사랑이었고 그때는 남녀가 사귀면 당연히 결혼을 해야한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오연수 역시 아버지가 없었고 손지창 집안의 문제는 흠이 되지 않았으며 결국 6년간의 연애 끝에 1998년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손지창 오연수 아들

손지창은 오연수와 결혼식을 올린 뒤 아들 2명을 낳았고 손지창은 2004년 드라마 '영웅시대'를 마지막으로 연예계에서 은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은퇴 이유도 가족때문이었다고 하는데 둘째 아들이 태어났을 당시 오연수가 계속 연기를 하고 싶어했고 아들들을 위해서 연예계 은퇴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손지창은 은퇴 이후 소속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화목한 가정을 꾸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화목한 가정과 행복한 나날만이 가득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2021.06.20 - [연예인정보] - 오연수 프로필 리즈 과거얼굴 인스타 키

 

오연수 프로필 리즈 과거얼굴 인스타 키

오연수 프로필 리즈 과거얼굴 인스타 키 배우 오연수는 이번주 방송되는 SBS 예능 '동상이몽'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오연수는 최근 방송 활동을 하지 않은 상태로 있었으며 남편 손지창이 조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