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현희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키

펜싱선수 남현희는 오늘 방송되는 SBS 예능 '골때리는 그녀들'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남현희는 2018년 펜싱을 은퇴하고 현재 예능 '노는언니'에 출연하며 방송인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요. 오늘은 남현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남현희 프로필 나이 과거 남자친구 남편 결혼 직업 자녀 고향 학력 성형 몸매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현희 프로필 정보

남현희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81년 9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성남 출생이고 키는 155cm, 몸무게 45kg 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경기대학교 대학원 스포츠과학과 석사 졸업이며 가족은 남편 공효석과 딸 공하이가 있습니다.

▶남현희 과거

남현희는 과거 운동을 좋아해 중학교 시절 육상부에 들어갔었다고 합니다. 당시에도 반에서 두 번째로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체육시간에서 멀리 뛰기 1등을 하였다고 하네요. 체육선생님은 펜싱부 코치도 겸하고 있었는데 남현희의 순발력과 점프력을 눈여겨 보았고 체육선생님의 권유를 받아 펜싱을 시작 하였다고 합니다. 남현희는 중학교 3학년 때 전국대회를 다 휩쓸었고 고등학교 1학년 때는 3학년 선수를 꺾었을 정도로 국내에서는 이미 남현희의 상대가 없었다고 하네요. 대학에 진학한 후 곧바로 성인 대표에 뽑혔으며 작은 체구 때문에 국내용이라는 편견에 시달리기도 하였지만 끊임없는 노력끝에 세계적인 선수가 되었죠.

▶남현희 성형수술

남현희는 2005년 세계랭킹 2위에 오르며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했지만 2006년 1월 대표팀에서 퇴출될 뻔 한 사건이 있었는데 그 이유가 바로 성형수술 때문이었습니다. 당시 팀 훈련에 불참하고 쌍꺼풀 수술과 볼에 지방을 주입하는 수술을 받았다고 하는데 이 때문에 선수 2년 자격정지의 징계가 내려지기도 하였어요. 하지만 남현희는 속눈썹이 눈을 찔러 경기력에 문제가 생겼고 수술을 하는 김에 빈약한 볼살이 컴플렉스였는데 의사가 함께 하라고 해서 수술을 했다고 밝혔어요. 그리고 이런 이유 때문에 수술을 하겠다는 것도 미리 감독에게 보고했다는게 알려지며 6개월 자격정지로 징계를 경감받는 일이 있었습니다.

▶남현희 남편 결혼

남현희는 선수 복귀 이후 성형으로는 실력에 아무런 지장이 없는 것을 보여주었는데 안타깝게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지는 못하고 은메달과 동메달을 수상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세계선수권을 비롯해 아시안게임, 아시아선수권 대회 등에서 많은 메달을 획득하며 펜싱의 레전드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선수 생활을 이어가던 남현희는 2011년 11월, 5살 연하인 사이클 선수 공효식과 결혼식을 올리며 '엄마 검객'이라는 별명이 생기게 되었어요. 남현희가 서울시청 소속이던 당시 남편인 공효석도 서울시청 소속팀이었고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면서 연인에 이어 부부까지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남현희는 남편 공효석과 결혼하기 전 같은 펜싱 선수인 원우영 선수와 공개연인으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남현희가 고등학교 1학년 때 국가대표 상비군에서 만나 그때부터 연인 관계로 발전하였고 성형수술 파문때 펜싱을 그만두려고 한 남현희를 붙잡은 것도 전남자친구인 원우영이었고 오랜 연애 끝에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 메달을 딴 이후 결혼을 하기로 약속을 하기도 했지만 안타깝게 결별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에는 현재의 남편과 결혼 하여 2018년을 마지막으로 선수 생활을 은퇴하고 방송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남현희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윤지수 프로필 과거얼굴 인스타

펜싱선수 윤지수 프로필 과거얼굴 인스타 펜싱 사브르 선수 윤지수는 이번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금메달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윤지수는 과거 롯데자이언츠의 투수 윤학길의 딸이라는 것이

dictionarypeople.tistory.com

 

최인정 프로필 과거얼굴 인스타

최인정 프로필 과거얼굴 인스타 펜싱 선수 최인정은 펜싱 여자 에페 단체에서 금메달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최인정은 여자 에페에서 세계랭킹 2위에 올라있는데 이번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강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