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태웅 프로필 근황 부인 아내 윤혜진

배우 엄태웅이 SNS 활동을 5년 만에 재개하면서 복귀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엄태웅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는게 무려 5년 만이라고 하는데 아내 윤혜진에게 용서를 받았다고는 하지만 대중들의 시선은 아직 차가운 상태네요. 어쨌든 오늘은 엄태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엄태웅 프로필 정보 과거와 나이 아내(부인) 윤혜진 직업 결혼이야기 근황소식 딸 지온이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엄태웅 프로필 정보

엄태웅은 1974년 4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9세이며 고향은 충청북도 제천시 출생이라고 합니다. 키 179cm, 몸무게 70kg, 혈액형은 A형이며 최종학력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방송영상콘텐츠학 석사 졸업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누나 3명이 있고 아내 윤혜진과 딸 엄지온이 있습니다. 엄태웅은 1997년 영화 '기막힌 사내들'로 데뷔 하였으며 종교는 불교, 소속사는 화이브러더스코리아 입니다.

엄태웅은 엄정화의 남동생으로 유명하죠. 하지만 과거에는 영화 조연 등 오랜 시간동안 무명 생활을 겪고 있었다가 2004년 MBC 베스트극장과 KBS 드라마시티 '제주도 푸른밤'에 출연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 하였습니다. 이 작품으로 단막극 특집상을 받기도 하였으며 눈도장을 찍은 뒤 KBS 월화드라마 '쾌걸 춘향'의 '변학도'역으로 한번에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죠. 그 이후로도 영화와 드라마에 꾸준히 출연을 이어갔으며 예능 '1박 2일'까지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기도 하였어요.

엄태웅 아내 윤혜진

엄태웅은 2013년 1월 9일 발레리나인 윤혜진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내 윤혜진은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41세이며 엄태웅보다는 6살 연하라고 하네요. 엄태웅 아내 윤혜진은 원래 국립발레단 수석 무용수였지만 엄태웅과 결혼하기 전 몬테카를로 발레단으로 소속을 옮겼다고 합니다. 두 사람의 첫 만남은 엄태웅의 누나 엄정화로 부터 시작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엄태웅 아내 윤혜진

엄정화는 결혼을 하지 않고 나이가 들어가는 동생을 걱정했고 지인에게 부탁을 한 끝에 윤혜진과 소개팅을 시켜주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그 소개팅이 있기 한참 전에 아는 오빠와의 식사 도중 아는 동생을 부른다해서 온 남자가 엄태웅이었는데 윤혜진은 배우 엄태웅이었지만 관심이 없었고 엄태웅 역시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런데 10년이 지난 후 엄정화 지인이 주선한 소개팅에 나가보니 엄태웅이 왔고 친한 오빠로 지내자는 생각에 편하게 이야기를 나누다 호호감이 생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엄태웅 아내 윤혜진

윤혜진은 당시 몬테 카를로 발레단에서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진출을 하였는데 리허설 도중 아킬레스건에 큰 부상을 입게 되었고 치료차 한국에 왔는데 엄태웅이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대시를 한 뒤 5개월 열애 끝에 아기가 생기게 되었고 어쩔수 없이 발레단으로 복귀를 포기 하고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윤혜진의 집안 역시 평범하지 않은 집안으로 윤혜진 아버지는 원로배우 윤일봉이며 외삼촌이 배우 유동근이라고 합니다.

엄태웅과 윤혜진은 2013년 1년 결혼식을 올렸고 2013년 6월 딸 엄지온을 출산하였습니다. 이후 KBS2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며 가정적인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었는데 갑자기 좋지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2016년 이후 방송을 떠나 활동이 없는 상태로 있었죠. 하지만 아내 윤혜진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종종 근황 소식을 전하고 있기도 한데요 과연 언제 방송에 복귀를 하게 될지 궁금해 지네요. 그럼 앞으로는 좋은 모습으로 활동을 하는 엄태웅이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