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장혜진 프로필 나이 전남편 이혼이유

가수 장혜진은 이번주 방송되는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발라드 여제로 뛰어난 가창력을 가지고 있는 장혜진은 최근 전남편인 강승호와 이혼소식을 전하기도 하였죠. 오늘은 장혜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장혜진 프로필 과거 리즈 나이 전남편 이혼이유 자녀 고향 학력 근황 노래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혜진 프로필 정보

가수 장혜진의 본명은 이남미이며 1965년 5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57세 입니다. 최종학력 상명대학교 대학원 공연예술경영학 박사 이며 가족으로는 딸 강은비가 있다고 하네요. 장혜진은 1991년 1집 앨범 '이젠'으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장혜진 과거이야기

장혜진은 원래 어릴 적 체육을 전공했다고 합니다. 원래 기계체조를 전공하였는데 목 부상을 입어 운동을 할 수 없게 되었고 대학을 중퇴하고 장혜진은 친구와 함께 합창단 공고에 지원해 합격하며 합창단 생활을 시작하였다고 하는군요. 이후 장혜진은 1991년 27살 나이에 가수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장혜진 전남편 강승호

가수 장혜진의 전남편 강승호 직업은 원래 매니저였습니다. 당시 장혜진의 오랜 친구였던 강승호는 막내 매니저로 일하며 방송국 예능PD에게 발로 차이고 꾸지람을 듣는 모습을 보이게 되었고 장혜진은 "이렇게 막내 매니저를 하지 말고 제작자로 나서면 내가 너의 가수가 되어 줄테니 그 다음부터는 나를 발판 삼아 인기 있는 가수들을 많이 키워내라"고 조언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강승호는 일주일 만에 곡을 갖고 장혜진을 찾아가 녹음을 제안했고 이 노래가 바로 장혜진을 데뷔시킨 '슬픈 약속'이라는 타이틀곡의 첫 앨범이었다고 하는군요.

▶장혜진 전남편 강승호

장혜진은 당시 강승호 회사의 1호 가수이며 별명인 깡통을 따라 '캔 엔터테인먼트'라는 이름까지 지어주었다고 합니다. 1집에 이어 2집과 3집은 연달아 성공했고 남편인 강승호가 키운 가수들인 김종서, 박상민, 박완규, 캔 등도 승승장구하며 중견 기획사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장혜진과 강승호는 장혜진이 합창단 단원이었고 강승호가 소방차 매니저로 있을때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첫눈에 반했고 3년동안 장혜진을 죽어라 쫓아다니다가 3년 뒤인 1991년 10월 결혼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장혜진 전남편 강승호

사실 장혜진이 1집 앨범을 발표하고 가수로 데뷔한 해도 1991년이었는데 결혼 이후 딸 강은비를 갖게 되었죠. 하지만 결혼 이후 결혼 생활에 대해 언급을 하지 않았는데 여러 인터뷰를 통해 그다지 행복하지 않은 결혼생활임을 내비치기도 했죠. 전남편 강승호는 매우 바쁜 삶을 살았고 장혜진이 1990년대 중반 유학을 가고 싶어했지만 남편의 반대로 갈 수 없었다고 하네요. 이후 장혜진과 남편의 소속사는 음악적 견해가 부딪혔고 장혜진은 긴 공백기를 갖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며 불화설이 나오기도 하였죠.

▶장혜진 전남편 이혼이유

장혜진 정도의 경력과 가수면 소속사에서 딴지를 거는 것이 힘든편인데 원하는 음악을 하지 못하게 하는 등 이견 차이를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다 결국 지난해인 2019년 결혼 27년만에 이혼을 하게 되었죠. 이혼 사유는 성격차이라고 밝혔는데요 이혼전 남편의 소속사에서 다른 소속사로 옮기는 등 불안한 느낌은 전해주기도 하였었네요. 최근에도 신곡과 드라마 OST를 부르는 등 가수로써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장혜진, 앞으로도 좋은 모습 계속해서 보여주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