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정태 프로필 나이 아내 전여진 인스타

김정태는 이번주 방송되는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김정태는 2018년 10월 간암 초기 판정을 받고 모든 방송에서 하차한 뒤 수술을 받았고 다행이 건강을 회복하여 방송에 다시 건강하게 돌아오게 되었네요. 오랜만에 근황 소식을 전해주는 김정태에요. 오늘은 배우 김정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김정태 프로필 정보, 과거와 아내(부인) 전여진 결혼 나이 아들 야꿍이 집 고향 학교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정태 프로필 정보

김정태의 본명은 김태욱이며 1973년 1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0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생이고 키 184cm, 몸무게 77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해요. 최종학력 경성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이고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전여진과 아들 김지후, 김시현이 있습니다. 김정태는 1999년 영화 '이재수의 난'으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그랑앙세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김정태는 1999년 영화 '이재수의 난'을 통해 충무로에 데뷔하였는데 데뷔 당시에는 본명인 김태욱을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2001년 영화 '친구'에서도 본명을 사용하였는데 당시 '도로꾸'배역을 맡아 인지도를 올리게 되었고 이름을 개명하며 김정태로 활동을 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김정태는 당시 외모에서부터 나오는 분위기 탓에 조직폭력배 같은 배역을 맡이 맡기도 하였어요.

▶김정태 아내 전여진

김정태의 아내 전여진 직업은 부산의 국립대학인 부경대학교 건축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라고 합니다. 김정태와 아내 전여진은 결혼 19년 전인 김정태가 고등학교 2학년 때 친구집에서 아내 전여진을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김정태가 단역배우로 활동을 하던 당시, 가난하고 별볼일 없는 김정태 곁에서 아내 전여진은 항상 머물면서 챙겨주었다고 해요. 심지어 영국 유학 기회 역시 김정태가 만류하자 포기를 하였다고 합니다.

▶김정태 아내 전여진

김정태의 아내가 공부에 미련이 조금 남아서 영국으로 유학을 가려고 하였는데 김정태가 못가게 해서 공항에서의 이별을 면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아내 전여진이 유학을 갔더라면 대학 교수자리를 쉽게 얻을 수 있었겠지만 결혼은 못했을 지도 모르겠네요. 결국 그렇게 김정태와 아내 전여진은 2009년 결혼식을 올렸고 무명배우 시절에도 곁에서 챙겨주고 배려하여 나중에 김정태가 뜨고 난 뒤에도 모든 명의를 아내의 이름으로 바꾸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김정태 아내 전여진

김정태의 아내 전여진은 김정태뿐만 아니라 김정태의 어머니에게도 굉장히 잘 하였다고 합니다. 김정태의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20분전에 아내와 결혼을 하겠다고 말했고 결혼을 허락한 유일한 여자라고 하네요. 아내 전여진 역시 김정태 어머니의 병원에 가면 사람들이 딸인줄 알 정도였으며 김정태의 어머니 역시 '우리 딸이다'라고 말하였다고 합니다. 무명배우 뿐 아니라 그 가족까지도 사랑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대단해 보이네요.

그렇게 김정태와 아내 전여진 사이에 아들 두 명이 있는데 첫째 아들 '김지후'는 2014년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고정으로 합류를 하였으며 당시 귀여운 외모의 '야꿍이'로 많은 사랑을 받기도 하였죠. 둘째 아들은 김시현까지 낳았고 최근에도 예능 '공부가 머니'에 출연하며 성장한 아들들을 공개하기도 하였어요.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김정태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