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항준 프로필 부인 아내 김은희 딸

영화감독 장항준은 새롭게 시작하는 다큐 드라마 '의인전기'에 진행을 맡아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장항준은 2017년 영화 '기억의 밤' 연출 이후 예능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현재에도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와 '알쓸범잡'에 고정으로 출연을 이어가고 있죠. 오늘은 장항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장항준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김은희 결혼 자녀 딸 학력 고향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항준 프로필 정보

장항준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69년 9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출생이고 키는 172cm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김은희와 자녀 딸 장윤서가 있으며 최종학력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졸업이라고 합니다. 2002년 영화 '라이터를 켜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미스틱 스토리' 입니다.

▶장항준 과거 집안

장항준은 과거 어린시절 운전기사와 과목별 과외선생님이 있을 정도로 살던 집안에서 자라서 공부는 안 하고 학교에서 친구들과 놀기만 했다고 하네요. 그러다 고등학교 2학년 때 아버지의 건설업이 망하고 재수해서 서울예전 연극과에 입학했는데 자신이 무엇을 잘하냐 봤을 때 보지도 않은 영화 줄거리를 꾸며내던 학창시절을 생각해서 결정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학 졸업 이후 아는 형에게 일자리를 부탁해 방송국 막내작가로 일하다가 6개월 후 메인작가가 부재하게 된 상황에서 기존에 써놓은 자신의 아이템이 뽑히면서 FD가 되었다고 하네요. SBS 예능국에서 작가로 일하다 친구 장진의 신춘문예 당선에 자극받고 영화계에 작가로 들어가면서 영화 감독의 삶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항준 아내 김은희

장항준과 아내 김은희의 첫 만남은 장항준이 예능작가이던 시절 3년 후배로 후배 김은희를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둘은 사수와 부사수 관계였다고 하는데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던 시기에 김은희에게 여자로 대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좋은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항준은 예능 작가 시절부터 독특한 사람으로 유명했다고 하는데 1996년 영화 '박봉곤 가출사건'의 각본으로 백상예술대상 각본상 후보까지 올라가는 성공을 거두기도 했지만 이후 여러번의 실패를 겪게 되었고 영화 '라이터를 켜라'로 데뷔하며 많은 기대를 주었으나 이후 대박은 터지지 않은채 방송으로 진출하기도 하였어요.

장항준이 영화계에 진출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을 당시에도 김은희와의 연애는 계속 이어가고 있었는데 정식연인이 된지 1년만인 1998년 둘은 결혼식을 올리며 부부가 되었죠. 장항준은 프로포즈로 갑자기 김은희에게 전화를 해서 결혼을 하자고 말했다고 하네요. 장항준은 결혼 이후 아내 김은희와 처음으로 공동 작업에 들어갔고 2010년 tvN 드라마 '위기일발 풍년빌라'로 호평을 받게 되었으며 이후에도 공종 작업을 했지만 서로의 작품 세계를 존중하기 위해 각자 다른 작품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항준과 김은희 사이에는 딸 한 명이 있으며 아빠 엄마를 쏙 빼 닮은 귀여운 딸을 공개하기도 하였습니다.

 

장항준 김은희 영상 보러가기

 

장항준 딸 보러가기

장항준은 사실 김은희와 성격과 성향이 상당히 반대라고 합니다. 장항준은 가정적이고 가사에 능숙하며 아이도 좋아하는데 김은희는 가사보다 직업적인 일에 집중하는 성격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둘은 결혼 전 딩크로 살 것을 약속하고 결혼을 했는데 장항준이 아이를 너무 좋아해서 장항준이 아이를 다 키울 것을 조건으로 딸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장항준은 이에 대해 언급을 하기도 했는데 "정말로 그렇게 안 키울 줄은 몰랐다"라고 말하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최근 아내 김은희는 작가로 대 성공을 거두고 있는 상황에서 장항준 역시 예능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행복한 가정 이어가는 장항준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김은희 프로필 남편 딸

김은희 프로필 나이 장항준 딸 김은희 작가는 이번주 방송되는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김은희는 현재 최고의 스타 작가로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를 비롯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